질문과 답변

Extra Form
RPG게임에 있어서 자동전투는 좋은 기능중 하나라고 생각됩니다.
 
자동전투를 시키기 위해서 처음 캐릭터 설정시 자동전투로 설정 하는것 외에 다른방법은 없나요?
 

 

캐릭터에게 상태이상으로 [적을 통상 공격한다] 상태로 만드는 법을 생각해보았지만 이렇게되면

 

스킬을 사용하지 않았습니다.

 

좋은방법 없을까요?

 

Who's Lamancha

profile

팀블로그 http://teamel.tistory.com/

Comment '3'
  • profile
    습작 2012.07.17 19:26

    0.

     

      VX에서의 자동공격은 많은 사람들이 생각했던 내용입니다. 아마 자동 전투와 관련해서 여러 종류의 스크립트가 존재하리라 생각됩니다. 찾으면 여럿 존재하겠지만, 여기서는 그 중 하나인 OriginalWij님의 Battle Macros v 1.2를 소개해 드립니다.


      http://www.mediafire.com/?mwooy30o4m5


      자동 공격 이외 설정해놓은 전략대로 전투를 지원합니다.


      그럼 아무쪼록 좋은 게임 제작 활동 하시길 바랍니다.^^


  • profile
    Lamancha 2012.07.17 20:24
    감사합니다. 제가 잘 못찾았던거군요 한가지 더 궁금한게 있는데 전투시 나오는 MACRO 커맨드를 아예 없애버릴수는 없나요?
  • profile
    습작 2012.07.17 22:52

    1.


      MACRO 커맨드를 지우는 쪽으로 재정의할 수 있는 코드를 적어드리겠습니다. 앞서 소개해드린 BattleMacros 스크립트보나 아랫쪽 섹션에 아래 코드를 추가해주시면 됩니다.


    class Scene_Battle < Scene_Base

      def update_party_command_selection

        if Input.trigger?(Input::C)

          case @party_command_window.index

          when 0

            Sound.play_decision

            @status_window.index = @actor_index = -1

            next_actor

          when 1

            if USE_AUTO

              Sound.play_decision

              for actor in $game_party.members

                actor.auto_battle_reset = actor.auto_battle

                actor.auto_battle = true

              end

              next_actor

            else

              if $game_troop.can_escape == false

                Sound.play_buzzer

                return

              end

              Sound.play_decision

              process_escape

            end

          when 2

            if $game_troop.can_escape == false

              Sound.play_buzzer

              return

            end

            Sound.play_decision

            process_escape

          end

        end

      end

    end

    class Macro_PartyCommand < Window_Command

      include OW_MACROS

      def initialize

        s1 = Vocab::fight

        s2 = AUTO_COMMAND

        s3 = Vocab::escape

        if USE_AUTO

          super(128, [s1, s2, s3], 1, 4)

          draw_item(0, true, 1)

          draw_item(1, true, 1)

          draw_item(2, $game_troop.can_escape, 1)

        else

          super(128, [s1, s2, s4], 1, 4)

          draw_item(0, true, 1)

          draw_item(1, $game_troop.can_escape, 1)

        end

        self.active = false

      end

    end


      그럼 수고하세요.^^

     



List of Articles
종류 분류 제목 글쓴이 날짜 조회 수
공지 묻고 답하기 가이드 습작 2014.06.14 12447
기타 !! 자료실의 게임 소재들이 안 보여요 !! 라스민트 2010.11.14 1547
RMVXA "그림의 이동"에 걸리는 시간을 변수로 대체할 수 있을까요? 3 file Roam 2012.11.26 1069
RMXP "마녀의 집" 게임 첫부분 처럼 화면 맵 이동하는 방법 2 허곰탱 2014.02.20 1327
RMVXA "메뉴>상태>캐릭터선택>상태창"에서 캐릭터 선택을 없애기 2 Refus 2015.06.18 317
게임찾기 "보코의 농장"이란 게임 갖고있는분 찾습니다 2 A.미스릴 2013.04.27 2223
RMXP "주인공과 어떤 이벤트와 눈이 마주쳤을 때" 라는 조건분기 어떻게 만드나요? 1 CJYG* 2011.06.29 1589
RMVXA "피격당할때" 조건문을 넣기 머그빵 2016.01.07 135
RMVXA #추격 #추적 #사망 #게임오버 에 대해서 가르쳐주세요 5 신이다1 2018.05.13 277
RMMV $gameScreen.showPicture 쓸려하는데 어떻게 써야하나요. 4 게임잘날아가는닝겐 2016.01.15 224
RMVX $game_party.item_number로 아이템 숫자가 호출이 안 되는데 뭐가 문제일까요? 1 MMM 2014.07.07 751
RMVXA $game_variables은 뭔가요? 스크립트에 적는거인건 아는데... 1 알만툴초보입니당 2017.03.02 100
RMVX $scene = Scene_ATB.new 이게 안됩니다 2 file 욕쟁이스님 2012.11.04 931
이벤트 작성 RMMV '데미지의 처리' 구현법이 있나요? 아무개 2021.03.26 43
플러그인 추천 RMMV "버튼 액션"?에 관한 질문입니다! 2 소랭소랭 2021.03.20 144
플러그인 사용 RMMV "특정이름을 입력했을 때 이벤트 발생하기" 질문입니다! 2 소랭소랭 2021.01.26 149
RMMV "파티원"의 옷을 갈아입히면 케릭터칩을 그 옷을 입은 칩으로 바뀌게 하고싶습니다. 4 만죠메군 2017.07.09 496
플러그인 추천 RMMV "히어로즈 오브 마이트 앤 매직"같은 형식으로 전투를 할수있게해주는 플로그인이 있을까요? file 희희낙낙 2019.10.06 80
RMVXA '(번역) 선택지에서 \를 사용시 공백발생현상 해결' 스크립트를 찾습니다. 3 카로 2012.12.20 877
RMVXA 'A값이 B값보다 클 경우'를 스크립트로 어떻게 표현하죠? 2 게임잘날아가는닝겐 2015.09.19 169
RMVX 'rpg 쯔꾸르 vx'에서 한국 노래가 bgm으로 써지지 않습니다. 2 마런마 2014.01.14 1330
Board Pagination Prev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 516 Next
/ 51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