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
#_/ ◆ 많은 사람 파티 - KGC_LargeParty ◆ VX ◆
#_/ ◇ Last update : 2008/04/27 ◇
#_/----------------------------------------------------------------------------
#_/ 5명 이상의 대규모 파티를 구축 가능하게 합니다.
#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
#==============================================================================
# ★ 커스터마이즈 항목 - Customize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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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odule KGC
module LargeParty
# ◆ 파티 편성 허가를 나타내는 스윗치 번호
# 이 스윗치의 ON/OFF 그리고 파티 편성의 허가/불허가 (을)를 바꿉니다.
PARTYFORM_SWITCH = 1
# ◆ 전투중의 파티 편성 허가를 나타내는 스윗치 번호
# ↑(와)과 다른 번호를 지정하면, 전투중만의 교체 가부를 설정할 수 있습니다.
BATTLE_PARTYFORM_SWITCH = 1
# ◆ 디폴트의 편성 허가 플래그
# true (으)로 하면, 「뉴 게임」선택시에 양쪽 모두의 파티 편성 허가 스윗치가
# 자동적으로 ON (이)가 됩니다.
DEFAULT_PARTYFORM_ENABLED = true
# ◆ 전투 멤버 최대수 (디폴트치)
# 5 이상으로 하면, 전투 화면의 스테이터스가 약간 봐 괴로워집니다.
MAX_BATTLE_MEMBERS = 5
# ◆ 파티 멤버 최대수
# Game_Party::MAX_MEMBERS (을)를 덧쓰기합니다.
# 100 이상으로 하면 [Window_MenuStatus] 하지만 버그.
MAX_MEMBERS = 99
# ◆ 고정 멤버의 줄서 바꾸어를 금지
# 스크립트로부터의 조작 이외에서는 줄서 바꾸어 할 수 없게 됩니다.
FORBID_CHANGE_SHIFT_FIXED = false
# ◆ 대기 멤버의 배경색
# 색을 바꾸지 않는 경우는 Color.new(0, 0, 0, 0)
STAND_BY_COLOR = Color.new(0, 0, 0, 128)
# ◆ 고정 멤버의 배경색
FIXED_COLOR = Color.new(255, 128, 64, 96)
# ◆ 줄서 바꾸어 때의 배경색
SELECTED_COLOR = Color.new(64, 255, 128, 128)
# ◆ 파티 편성 버튼 (메뉴 화면용)
# 메뉴 화면에서 이 버튼을 누르면, 파티 편성 화면으로 이행합니다.
# 사용하지 않는 경우는 nil
MENU_PARTYFORM_BUTTON = Input::A
# ◆ 메뉴 화면에 파티 편성 커멘드를 추가한다
# 추가하는 장소는, 메뉴 커멘드의 최하부입니다.
# 다른 부분에 추가하고 싶으면,≪커스텀 메뉴 커멘드≫ (을)를 이용하십시오.
USE_MENU_PARTYFORM_COMMAND = true
# ◆ 메뉴 화면의 파티 편성 커멘드의 명칭
VOCAB_MENU_PARTYFORM = "Party"
# ◆ 전투중에 파티 편성 커멘드를 사용한다
# 추가하는 장소는, 파티 커멘드의 최하부( 「도망친다」의 아래)입니다.
USE_BATTLE_PARTYFORM = true
# ◆ 전투중의 파티 편성 커멘드의 명칭
VOCAB_BATTLE_PARTYFORM = "교체"
# ◆ 편성 화면의 캐릭터 묘화 사이즈 [폭, 높이]
# 액터의 보행 그래픽의 사이즈에 따라 고쳐 써 주세요.
PARTY_FORM_CHARACTER_SIZE = [40, 48]
# ◆ 편성 화면의 전투 멤버 윈도우의 공난에 표시하는 텍스트
BATTLE_MEMBER_BLANK_TEXT = "EMPTY"
# ◆ 편성 화면의 파티 멤버 윈도우의 최대행수
# 스테이터스 윈도우가 화면에서는 봐 나오는 경우는,
# 이 값을 1 (으)로 해 주세요.
PARTY_MEMBER_WINDOW_ROW_MAX = 2
# ◆ 편성 화면의 파티 멤버 윈도우에 전투 멤버를 표시한다
SHOW_BATTLE_MEMBER_IN_PARTY = false
# ◆ 편성 화면의 파티 멤버 윈도우의 공난에 표시하는 텍스트
PARTY_MEMBER_BLANK_TEXT = ""
# ◆ 편성 화면의 캡션 윈도우의 폭
CAPTION_WINDOW_WIDTH = 192
# ◆ 편성 화면의 전투 멤버 윈도우의 캡션
BATTLE_MEMBER_CAPTION = "전투 멤버"
if SHOW_BATTLE_MEMBER_IN_PARTY
# ◆ 편성 화면의 파티 멤버 윈도우의 캡션
# SHOW_BATTLE_MEMBER_IN_PARTY = true 때
PARTY_MEMBER_CAPTION = "파티 멤버"
else
# ◆ 편성 화면의 파티 멤버 윈도우의 캡션
# SHOW_BATTLE_MEMBER_IN_PARTY = false 때
PARTY_MEMBER_CAPTION = "대기 멤버"
end
# ◆ 편성 확인 윈도우의 폭
CONFIRM_WINDOW_WIDTH = 160
# ◆ 편성 확인 윈도우의 문자열
# ※커멘드수·차례를 변경하면 버그.
CONFIRM_WINDOW_COMMANDS = ["완료", "중지", "취소"]
# ◆ 숍 화면의 스테이터스 윈도우 스크롤시에 사용하는 버튼
# 이 버튼을 누르고 있는 동안, 상하 버튼으로 스크롤 할 수 있습니다.
# 스크롤을 무효로 하는 경우는 nil (을)를 지정.
# ≪헬프 윈도우 기능확장≫병용시는, 위에 도입한 것을 우선.
SHOP_STATUS_SCROLL_BUTTON = Input::A
# ◆ 대기 멤버 획득 경험치 비율【단위:‰(천분율 1‰=0.1%)】
# 500 (이)라면 50.0% 입니다.
STAND_BY_EXP_RATE = 500
# ◆ 결과 화면에서 대기 멤버의 레벨업을 표시한다
# false (으)로 하면, 전투 멤버만 표시합니다.
SHOW_STAND_BY_LEVEL_UP = true
# ◆ 전투 이외에도 대기 멤버를 표시한다
# true : 전투 이외에서는 항상 전원을 표시.
# false : 교체시 이외는, 대기 멤버를 없는 것으로서 취급한다.
SHOW_STAND_BY_MEMBER_NOT_IN_BATTLE = true
end
end
#★☆★☆★☆★☆★☆★☆★☆★☆★☆★☆★☆★☆★☆★☆★☆★☆★☆★☆★☆★
$imported = {} if $imported == nil
$imported["LargeParty"] = true
#★☆★☆★☆★☆★☆★☆★☆★☆★☆★☆★☆★☆★☆★☆★☆★☆★☆★☆★☆★
#==============================================================================
# □ KGC::Commands
#==============================================================================
module KGC
module Commands
# 멤버의 소트 형식
SORT_BY_ID = 0 # ID순
SORT_BY_NAME = 1 # 이름순
SORT_BY_LEVEL = 2 # 레벨순서
module_function
#--------------------------------------------------------------------------
# ○ 파티 편성 화면의 호출
#--------------------------------------------------------------------------
def call_partyform
return if $game_temp.in_battle
$game_temp.next_scene = :partyform
end
#--------------------------------------------------------------------------
# ○ 전투 멤버 최대수를 설정
# value : 인원수 (생략 했을 경우는 디폴트치를 사용)
#--------------------------------------------------------------------------
def set_max_battle_member_count(value = nil)
$game_party.max_battle_member_count = value
end
#--------------------------------------------------------------------------
# ○ 파티 인원수가 가득한가
#--------------------------------------------------------------------------
def party_full?
return $game_party.full?
end
#--------------------------------------------------------------------------
# ○ 파티 편성 가부를 설정
# enabled : 유효 플래그 (생략시 : true)
#--------------------------------------------------------------------------
def permit_partyform(enabled = true)
$game_switches[KGC::LargeParty::PARTYFORM_SWITCH] = enabled
end
#--------------------------------------------------------------------------
# ○ 전투중의 파티 편성 가부를 설정
# enabled : 유효 플래그 (생략시 : true)
#--------------------------------------------------------------------------
def permit_battle_partyform(enabled = true)
$game_switches[KGC::LargeParty::BATTLE_PARTYFORM_SWITCH] = enabled
end
#--------------------------------------------------------------------------
# ○ 액터의 고정 상태를 설정
# actor_id : 액터 ID
# fixed : 고정 플래그 (생략시 : true)
#--------------------------------------------------------------------------
def fix_actor(actor_id, fixed = true)
$game_party.fix_actor(actor_id, fixed)
end
#--------------------------------------------------------------------------
# ○ 줄대체
# 멤버의 index1 번째와 index2 번째를 바꿔 넣는다
#--------------------------------------------------------------------------
def change_party_shift(index1, index2)
$game_party.change_shift(index1, index2)
end
#--------------------------------------------------------------------------
# ○ 멤버 정렬 (승순)
# sort_type : 소트 형식 (SORT_BY_xxx)
# reverse : true (이)라면 내림차순
#--------------------------------------------------------------------------
def sort_party_member(sort_type = SORT_BY_ID, reverse = false)
$game_party.sort_member(sort_type, reverse)
end
#--------------------------------------------------------------------------
# ○ 대기 멤버의 ID (을)를 취득
#--------------------------------------------------------------------------
def get_stand_by_member_ids
result = []
$game_party.stand_by_members.each { |actor| result << actor.id }
return result
end
#--------------------------------------------------------------------------
# ○ 액터가 대기 멤버인가
# actor_id : 액터 ID
#--------------------------------------------------------------------------
def stand_by_member?(actor_id)
return get_stand_by_member_ids.include?(actor_id)
end
#--------------------------------------------------------------------------
# ○ 액터를 전투 멤버에 가세한다
# actor_id : 액터 ID
# index : 추가 위치 (생략시는 최후미)
#--------------------------------------------------------------------------
def add_battle_member(actor_id, index = nil)
$game_party.add_battle_member(actor_id, index)
end
#--------------------------------------------------------------------------
# ○ 액터를 전투 멤버로부터 제외한다
# actor_id : 액터 ID
#--------------------------------------------------------------------------
def remove_battle_member(actor_id)
$game_party.remove_battle_member(actor_id)
end
#--------------------------------------------------------------------------
# ○ 고정 액터 이외를 전투 멤버로부터 제외한다
#--------------------------------------------------------------------------
def remove_all_battle_member
$game_party.all_members.each { |actor|
$game_party.remove_battle_member(actor.id)
}
end
#--------------------------------------------------------------------------
# ○ 랜덤 출격
#--------------------------------------------------------------------------
def random_launch
new_battle_members = $game_party.fixed_members
candidates = $game_party.all_members - new_battle_members
num = [$game_party.max_battle_member_count - new_battle_members.size,
candidates.size].min
return if num <= 0
# 랜덤에 선택한다
ary = (0...candidates.size).to_a.sort_by { rand }
ary[0...num].each { |i| new_battle_members << candidates[i] }
$game_party.set_battle_member(new_battle_members)
end
end
end
class Game_Interpreter
include KGC::Commands
end
#★☆★☆★☆★☆★☆★☆★☆★☆★☆★☆★☆★☆★☆★☆★☆★☆★☆★☆★☆★
#==============================================================================
# ■ Vocab
#==============================================================================
module Vocab
# 「파티 편성」커멘드명 (메뉴)
def self.partyform
return KGC::LargeParty::VOCAB_MENU_PARTYFORM
end
# 「파티 편성」커멘드명 (전투)
def self.partyform_battle
return KGC::LargeParty::VOCAB_BATTLE_PARTYFORM
end
end
#★☆★☆★☆★☆★☆★☆★☆★☆★☆★☆★☆★☆★☆★☆★☆★☆★☆★☆★☆★
#==============================================================================
# ■ Game_Actor
#==============================================================================
class Game_Actor < Game_Battler
#--------------------------------------------------------------------------
# ○ 파티내 인덱스 취득
#--------------------------------------------------------------------------
def party_index
return $game_party.all_members.index(self)
end
#--------------------------------------------------------------------------
# ○ 전투 멤버나 판정
#--------------------------------------------------------------------------
def battle_member?
return $game_party.battle_members.include?(self)
end
#--------------------------------------------------------------------------
# ○ 고정 멤버나 판정
#--------------------------------------------------------------------------
def fixed_member?
return $game_party.fixed_members.include?(self)
end
end
#★☆★☆★☆★☆★☆★☆★☆★☆★☆★☆★☆★☆★☆★☆★☆★☆★☆★☆★☆★
#==============================================================================
# ■ Game_Party
#==============================================================================
class Game_Party
#--------------------------------------------------------------------------
# ● 정수
#--------------------------------------------------------------------------
MAX_MEMBERS = KGC::LargeParty::MAX_MEMBERS # 최대 파티 인원수
#--------------------------------------------------------------------------
# ● 오브젝트 초기화
#--------------------------------------------------------------------------
alias initialize_KGC_LargeParty initialize
def initialize
initialize_KGC_LargeParty
@max_battle_member_count = nil
@battle_member_count = 0
@fixed_actors = []
end
#--------------------------------------------------------------------------
# ○ 전투 멤버 최대수취득
#--------------------------------------------------------------------------
def max_battle_member_count
if @max_battle_member_count == nil
return KGC::LargeParty::MAX_BATTLE_MEMBERS
else
return @max_battle_member_count
end
end
#--------------------------------------------------------------------------
# ○ 전투 멤버 최대수변경
#--------------------------------------------------------------------------
def max_battle_member_count=(value)
if value.is_a?(Integer)
value = [value, 1].max
end
@max_battle_member_count = value
end
#--------------------------------------------------------------------------
# ○ 전투 멤버수취득
#--------------------------------------------------------------------------
def battle_member_count
if @battle_member_count == nil
@battle_member_count = @actors.size
end
@battle_member_count =
[@battle_member_count, @actors.size, max_battle_member_count].min
return @battle_member_count
end
#--------------------------------------------------------------------------
# ○ 전투 멤버수설정
#--------------------------------------------------------------------------
def battle_member_count=(value)
@battle_member_count = [[value, 0].max,
@actors.size, max_battle_member_count].min
end
#--------------------------------------------------------------------------
# ● 멤버의 취득
#--------------------------------------------------------------------------
alias members_KGC_LargeParty members
def members
if $game_temp.in_battle ||
!KGC::LargeParty::SHOW_STAND_BY_MEMBER_NOT_IN_BATTLE
return battle_members
else
return members_KGC_LargeParty
end
end
#--------------------------------------------------------------------------
# ○ 전멤버의 취득
#--------------------------------------------------------------------------
def all_members
return members_KGC_LargeParty
end
#--------------------------------------------------------------------------
# ○ 전투 멤버의 취득
#--------------------------------------------------------------------------
def battle_members
result = []
battle_member_count.times { |i| result << $game_actors[@actors[i]] }
return result
end
#--------------------------------------------------------------------------
# ○ 대기 멤버의 취득
#--------------------------------------------------------------------------
def stand_by_members
return (all_members - battle_members)
end
#--------------------------------------------------------------------------
# ○ 고정 멤버의 취득
#--------------------------------------------------------------------------
def fixed_members
result = []
@fixed_actors.each { |i| result << $game_actors[i] }
return result
end
#--------------------------------------------------------------------------
# ● 초기 파티의 셋업
#--------------------------------------------------------------------------
alias setup_starting_members_KGC_LargeParty setup_starting_members
def setup_starting_members
setup_starting_members_KGC_LargeParty
self.battle_member_count = @actors.size
end
#--------------------------------------------------------------------------
# ● 전투 테스트용 파티의 셋업
#--------------------------------------------------------------------------
alias setup_battle_test_members_KGC_LargeParty setup_battle_test_members
def setup_battle_test_members
setup_battle_test_members_KGC_LargeParty
self.battle_member_count = @actors.size
end
#--------------------------------------------------------------------------
# ○ 멤버의 신규 설정
# new_member : 새로운 멤버
#--------------------------------------------------------------------------
def set_member(new_member)
@actors = []
new_member.each { |actor| @actors << actor.id }
end
#--------------------------------------------------------------------------
# ○ 전투 멤버의 신규 설정
# new_member : 새로운 전투 멤버
#--------------------------------------------------------------------------
def set_battle_member(new_member)
new_battle_member = []
new_member.each { |actor|
@actors.delete(actor.id)
new_battle_member << actor.id
}
@actors = new_battle_member + @actors
self.battle_member_count = new_member.size
end
#--------------------------------------------------------------------------
# ○ 파티 편성을 허가하고 있을까 판정
#--------------------------------------------------------------------------
def partyform_enable?
return $game_switches[KGC::LargeParty::PARTYFORM_SWITCH]
end
#--------------------------------------------------------------------------
# ○ 전투중의 파티 편성을 허가하고 있을까 판정
#--------------------------------------------------------------------------
def battle_partyform_enable?
return false unless partyform_enable?
return $game_switches[KGC::LargeParty::BATTLE_PARTYFORM_SWITCH]
end
#--------------------------------------------------------------------------
# ○ 멤버가 가득한가 판정
#--------------------------------------------------------------------------
def full?
return (@actors.size >= MAX_MEMBERS)
end
#--------------------------------------------------------------------------
# ○ 고정 액터나 판정
# actor_id : 판정하는 액터의 ID
#--------------------------------------------------------------------------
def actor_fixed?(actor_id)
return @fixed_actors.include?(actor_id)
end
#--------------------------------------------------------------------------
# ● 액터를 가세한다
# actor_id : 액터 ID
#--------------------------------------------------------------------------
alias add_actor_KGC_LargeParty add_actor
def add_actor(actor_id)
last_size = @actors.size
add_actor_KGC_LargeParty(actor_id)
if last_size < @actors.size
self.battle_member_count += 1
end
end
#--------------------------------------------------------------------------
# ○ 액터를 전투 멤버에 가세한다
# actor_id : 액터 ID
# index : 추가 위치 (생략시는 최후미)
#--------------------------------------------------------------------------
def add_battle_member(actor_id, index = nil)
return unless @actors.include?(actor_id) # 파티에 없다
if index == nil
return if battle_members.include?($game_actors[actor_id]) # 출격이 끝난 상태
return if battle_member_count == max_battle_member_count # 인원수가 최대
index = battle_member_count
end
@actors.delete(actor_id)
@actors.insert(index, actor_id)
self.battle_member_count += 1
end
#--------------------------------------------------------------------------
# ○ 액터를 전투 멤버로부터 제외한다
# actor_id : 액터 ID
#--------------------------------------------------------------------------
def remove_battle_member(actor_id)
return unless @actors.include?(actor_id) # 파티에 없다
return if actor_fixed?(actor_id) # 고정이 끝난 상태
return if stand_by_members.include?($game_actors[actor_id]) # 대기중
@actors.delete(actor_id)
@actors.push(actor_id)
self.battle_member_count -= 1
end
#--------------------------------------------------------------------------
# ○ 액터의 고정 상태를 설정
# actor_id : 액터 ID
# fixed : 고정 플래그 (생략시 : false)
#--------------------------------------------------------------------------
def fix_actor(actor_id, fixed = false)
return unless @actors.include?(actor_id) # 파티에 없다
if fixed
# 고정
unless @fixed_actors.include?(actor_id)
@fixed_actors << actor_id
unless battle_members.include?($game_actors[actor_id])
self.battle_member_count += 1
end
end
# 강제 출격
apply_force_launch
else
# 고정 해제
@fixed_actors.delete(actor_id)
end
$game_player.refresh
end
#--------------------------------------------------------------------------
# ○ 강제 출격 적용
#--------------------------------------------------------------------------
def apply_force_launch
while (fixed_members - battle_members).size > 0
# 고정 상태가 아닌 멤버를 적당하게 가져와 교체
actor1 = stand_by_members.find { |a| @fixed_actors.include?(a.id) }
actor2 = battle_members.reverse.find { |a| !@fixed_actors.include?(a.id) }
index1 = @actors.index(actor1.id)
index2 = @actors.index(actor2.id)
@actors[index1], @actors[index2] = @actors[index2], @actors[index1]
# 전투 멤버가 전원 고정되면 돌아온다 (엔들레스 루프 방지)
all_fixed = true
battle_members.each { |actor|
unless actor.fixed_member?
all_fixed = false
break
end
}
break if all_fixed
end
end
#--------------------------------------------------------------------------
# ○ 멤버 정렬 (승순)
# sort_type : 소트 형식 (SORT_BY_xxx)
# reverse : true (이)라면 내림차순
#--------------------------------------------------------------------------
def sort_member(sort_type = KGC::Commands::SORT_BY_ID,
reverse = false)
# 버퍼를 준비
b_actors = battle_members
actors = all_members - b_actors
f_actors = fixed_members
# 고정 캐릭터는 소트 하지 않는다
if KGC::LargeParty::FORBID_CHANGE_SHIFT_FIXED
actors -= f_actors
b_actors -= f_actors
end
# 소트
case sort_type
when KGC::Commands::SORT_BY_ID # ID순
actors.sort! { |a, b| a.id <=> b.id }
b_actors.sort! { |a, b| a.id <=> b.id }
when KGC::Commands::SORT_BY_NAME # 이름순
actors.sort! { |a, b| a.name <=> b.name }
b_actors.sort! { |a, b| a.name <=> b.name }
when KGC::Commands::SORT_BY_LEVEL # 레벨순서
actors.sort! { |a, b| a.level <=> b.level }
b_actors.sort! { |a, b| a.level <=> b.level }
end
# 반전
if reverse
actors.reverse!
b_actors.reverse!
end
# 고정 캐릭터를 선두에 가져온다
if KGC::LargeParty::FORBID_CHANGE_SHIFT_FIXED
actors = f_actors + actors
b_actors = f_actors + b_actors
end
# 복귀
set_member(actors)
set_battle_member(b_actors)
apply_force_launch
$game_player.refresh
end
#--------------------------------------------------------------------------
# ○ 줄대체
# 전투 멤버의 index1 번째와 index2 번째를 바꿔 넣는다
#--------------------------------------------------------------------------
def change_shift(index1, index2)
size = @actors.size
if index1 >= size || index2 >= size
return
end
buf = @actors[index1]
@actors[index1] = @actors[index2]
@actors[index2] = buf
$game_player.refresh
end
#--------------------------------------------------------------------------
# ● 전투용 스테이트의 해제 (전투 종료시에 호출해)
#--------------------------------------------------------------------------
def remove_states_battle
for actor in all_members
actor.remove_states_battle
end
end
end
#★☆★☆★☆★☆★☆★☆★☆★☆★☆★☆★☆★☆★☆★☆★☆★☆★☆★☆★☆★
#==============================================================================
# ■ Window_Command
#==============================================================================
class Window_Command < Window_Selectable [출처] 동료 5명 이상 스크립트 [출처 : 아방스] (★RPG 2003 만들기★) |작성자 꼬맹씨 입니다.
unless method_defined?(:add_command)
#--------------------------------------------------------------------------
# ○ 커멘드를 추가
# 추가한 위치를 돌려준다
#--------------------------------------------------------------------------
def add_command(command)
@commands << command
@item_max = @commands.size
item_index = @item_max - 1
refresh_command
draw_item(item_index)
return item_index
end
#--------------------------------------------------------------------------
# ○ 커멘드를 리프레쉬
#--------------------------------------------------------------------------
def refresh_command
buf = self.contents.clone
self.height = [self.height, row_max * WLH + 32].max
create_contents
self.contents.blt(0, 0, buf, buf.rect)
buf.dispose
end
#--------------------------------------------------------------------------
# ○ 커멘드를 삽입
#--------------------------------------------------------------------------
def insert_command(index, command)
@commands.insert(index, command)
@item_max = @commands.size
refresh_command
refresh
en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