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것저것 다른분야로 심력을 쏟아야하는 RPG라는 분야가 저한테는 그다지 안맞나봅니다;
시나리오를 짜서 작품을 만드는대신, 2k를 만지면서 지금까지 느꼈던 점을 담아서 게임 제작에 편리한 환경이나 하나 만들어야겠네요.
아방스에는 XP이상을 사용하는분이 많이 계시지만, 의외로 2000,2003을 고집하시는분들이 꽤 있어서 이런 결심을 하게 됐습니다.
변수의 컨트롤에 대한 툴이랄까요...
다른사람이 봤을때 사용이 용이해야할테니 지금 생각해놓은것 보다는 더 고민을 해봐야겠지만요 ㅎㅎ
다른분들 생각과는 다르게 2k로도 이것저것 시스템을 빠르게 완성할 수 있었던 비결을 공개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