집이 아니라 컴퓨터는 하되 별것 못하니까 이런거나 쓰고앉아있음....
뭐... 말하자면 국가의 AI(인공지능)이라고 해도되겠네요.
현재 기획의 기본이 되는 기획안
http://memolog.blog.naver.com/el270/403 / http://memolog.blog.naver.com/el270/404 / http://memolog.blog.naver.com/el270/56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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가이넬스(독립왕정)
- 우호국가 : 에포루나, 트레비아
- 적대국가 : 없음
트레비아(귀속왕정)
- 우호국가 : 가이넬스
- 적대국가 : 없음
가이넬스(공화국/자본주의)
- 우호국가 : 트레비아
- 적대국가 : 없음
사루드노흐(공화국/사회주의)
- 우호국가 : 로밋
- 적대국가 : 카시르파, 나위아트
로밋(독립왕정)
- 우호국가 : 사루드노흐
- 적대국가 : 카시르파, 나위아트
카시르파&나위아트(공화국/자본주의)
- 우호국가 : 애로크
- 적대국가 : 사루드노흐
애로크(공화국/자본주의)
- 우호국가 : 카시르파&나위아트,크라미넷&로더우스
- 적대국가 : 없음
크라미넷&나위아트(독립왕정)
- 우호국가 : 애로크
- 적대국가 : 없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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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본 군 편성구조
수도방위군 -> 각 도시 자치수비대 -> 각 마을 민병대
공격대1~5번 부대
각 나라의 최대 부대수 = 6+x [수도방위군(1)+각 도시 자치수비대(x1)+각마을 민병대(x2)+공격대(5)]
* 룰 추가/수정
- [수정]정해진 범위 내의 캐릭터 카드배틀이 아니라, 월드맵을 휘젖는 턴제 전투(이동은 부대단위)
- 공격대의 공/방 능력치 : 각 캐릭터의 능력치 x 병력수
- 전투포인트를 사용하여 병력을 생성하며, 적에게 맞을때 방어하는 캐릭터의 방어력이 다 막지못한 만큼 전투포인트가 차감된다.
- 전투가 끝나면 남은 병력만큼의 전투포인트를 돌려받고, 승리하였을경우 부대사기증가로 포인트 증가, 도주 혹은 패배시 감소.
- 마법에 대응하는 마법방어 능력치를 추가
* 룰 수정에 의해 변경되는 사항
-1단계
(보)파이터 - 攻3 守1 速1 抗0
(창)파이크맨 - 攻2 守2 速1 抗0
(기)트루퍼 - 攻2 守1 速2 抗0
-2단계
(보)워리어 - 攻6 守2 速2 抗1
(창)솔져 - 攻4 守4 速2 抗1
(기)나이트 - 攻4 守2 速4 抗1
-3단계
(보)버서커 - 攻15 守5 速5 抗2
(창)크루세이더 - 攻10 守10 速5 抗2
(기)제네럴 - 攻10 守5 速10 抗2
-보조캐릭터
아쳐 - 攻1 守1 速5 抗2 / 적 캐릭터 한명 원거리 범위(┼ 5x5)
몽크 - 攻3 守1 速2 抗1 / skill힐링 : 아군 캐릭터 한명의 HP50% 회복(1x1)
비숍 - 攻2 守1 速2 抗1 / skill범위내 아군 캐릭터 HP30% 회복(□ 3x3)
윗치 - 魔2 守2 速1 抗5 / skill파이어볼 : 공격지점 기준 범위내 적캐릭터 공격(□ 3x3)
워록 - 魔3 守1 速 抗2 / skill애시드샤워 : 공격지점 기준 범위내 적캐릭터가 1턴동안 守-20%(□ 3x3)
*공격대 지휘관
- 오피서 : 특수카드 효과 x2
- 네이비 : 물 지형에서의 방어력x2, 물에서의 이동력x2
- 레인져 : 숲 지형에서의 공격력x2, 숲에서의 공격반경x2
- 스톰피 : 평지 지형에서의 공격력x2
- 가디언 : 평지 지형에서의 방어력x2
- 봉시기 : 동맹국에게 전투포인트를 대출받을 수 있다. 대출상한은 지난달 국가성장률의 200%까지(농담인거 아시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