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유게시판

막장
2012.07.12 01:47

으컯ㄹ컬ㅋㄹ컯커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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조회 수 809 추천 수 0 댓글 8
Atachment
첨부 '1'

gggg.png


데이터베이스 생성기 노가다중임


이제야 좀 모양갖추고 기본기능 넣은듯 갈길은 멀고 할것은 태산이로세.

처음에는 자기가 원하는대로 아이템을 생성하고 삭제하는 방식으로 데이터관리를 해보려했는데

컨스 특성상 이렇게했을때 에러랑 버그가 엄청많은탓에 기냥 알만처럼 최대수 정해놓고 그중에서

골라서 하는 걸로 하는걸로 바꿔봤는데, 이렇게 했더니 버그랑 에러는 우선 싸잡음.


그리고 처음에는 컨스의 루프기능을 잘 몰라서 그냥 카운트를 돌렸는데

카운트를 돌리니까 1프레임당 1개씩 로딩하니까 300개 로딩하는데 무려 5초나 걸린다는 크리가 걸림.

그러다가 For 사용법 어찌어찌 터득해서 For 로 하니까 한번에 쾅 하고 뜸.


빨리 만들고 다른 데이터베이스 생성기도 만들어야즤

Who's JACKY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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JACKY ( 더블제이 )

- 아방스 오래 활동했으나 지금은 안함. 예전에 더블제이로 활동.

- 현재 소프트웨어/AI 회사 정직원.

- 구인요청, 커미션, 질문 등 안 받음.

 

** 완성작

 

단독작전(Private Plans) - 중학교 축제 출품

스페이스 인베이더즈(Space Invaders) - 고등학교 축제 출품

 

** 제작중단

 

메탈 페이블 :: 숨겨진 힘

한때 열심히 개발했고 포트폴리오로도 사용했던 게임.

개발 재개계획 없음 (아직은)

 

Comment '8'
  • profile
    습작 2012.07.12 02:04
    컨스로 만든 데이터베이스는 신선하네요. 데이터의 저장은 어떻게 되는 건가요?
  • profile
    JACKY 2012.07.12 02:16
    제가 아직 아는게 별로 없어서 그냥 무식한 방식을 썼는데

    데이터의 틀이되는 "슈퍼해쉬" 를 만들고 초기 실행시 슈퍼해쉬로 기본 설정된 최대갯수(300개)의
    파일을 생성해냅니다. 즉 틀만있는 빈파일을 300개 생성하는거죠. 그렇게 한다음에
    생성기안에는 한번에 한개만 작업하므로 리스트에서 선택된 파일 1개를 처리하는
    해쉬테이블을 사용합니다. 그리고 내용에 조금이라도 변동이 있으면 따로 저장버튼을 누르거나
    하지 않아도 바로바로 저장되게끔 했습니다. 만약 300개의 파일중 소실되는것이 있다면
    초기시작시 빈파일이 다시 생성됩니다.

    아직은 그정도밖에 안했고 나머지는 다 틀만짜놓은겁니다. 아직 컨스라는 툴의 기능을 다 몰라서
    하나하나 만들때마다 시행착오 겪고있는터라...하여튼 조금씩 진척이 나고있으니
    다음번에 다른 생성기만들땐 더 빨리만들수 있겠습니다.
  • profile
    습작 2012.07.12 02:35
    저도 컨스라는 툴의 기능을 다 알기도 전에 소재 등록이 너무 빡세서 그만둔 터라 어떻게 처리 하셨는지 머릿속에 바로 그려지지는 않네요.
    지금 벌여둔 일이 많아서 언제 시간이 날지는 모르겠지만, 다시 컨스를 만질때가 온다면 도움될만한 것을 만드는 것을 목표로 해서 사용 가능한 예제로 올리도록 하겠습니다.^^
  • ?
    TheEK 2012.07.12 05:15
    우오 !! +ㅁ+
  • profile
    개촙포에버 2012.07.12 17:35
    컨스는 기본적인 툴도 없는 모양이군요..



    그렇다는 것은 매페가 나오려면 오래 걸린다는 소리....인가요?
  • profile
    비극ㆍ 2012.07.12 18:46
    근데 저건 실제 게임 프로젝트에서 어떻게 쓰이죠?
  • ?
    비극ㆍ님 축하합니다.^^ 2012.07.12 18:46
    포인트 팡팡!에 당첨되셨습니다.
    비극ㆍ님은 13포인트를 보너스로 받으셨습니다.
  • profile
    하늘바라KSND 2012.07.12 23:52
    우오...ㄷㄷ!!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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