질문과 답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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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가 창조도시에서요

http://www.acoc.co.kr/xcoc/qna/1193263라는 글을봣어요 그래서

제가 탈출게임을 만들고싶어요 추리..

스킬창이랑 스테어쩌구 창이랑 장비 창을 없애고싶엇어요

근데 이님이 올리신게 맘에 들어서요

스크립트를 적용했는데 적용까지 됏어요 게임도 들어가지고

근데 저장창,게임종료창,아이템창에들어가면

라는 에러가 뜨네요 ... 미치겠슈... 어떻게하죠

거기서 하라는데로 다햇슴돠

 

스크립트 올려주시면 감사드리겠고

스킬.스테이터스,장비 없애는 강좌알려주셔도돼요

 

참고로 스크립트는

#==============================================================================
# ■ Scene_Menu
#------------------------------------------------------------------------------
#  메뉴 화면의 처리를 실시하는 클래스입니다.
#==============================================================================

class Scene_Menu
#--------------------------------------------------------------------------
# ● 오브젝트 초기화
# menu_index : 커멘드의 커서 초기 위치
#--------------------------------------------------------------------------
def initialize(menu_index = 0)
@menu_index = menu_index
end
#--------------------------------------------------------------------------
# ● 메인 처리
#--------------------------------------------------------------------------
def main
# 커멘드 윈도우를 작성
s1 = $data_system.words.item
s2 = "저장"
s3 = "게임 종료"
@command_window = Window_Command.new(160, [s1, s2, s3, ])
@command_window.index = @menu_index
# 파티 인원수가 0 명의 경우
if $game_party.actors.size == 0
# 아이템, 스킬, 장비, 스테이터스를 무효화
@command_window.disable_item(0)
@command_window.disable_item(1)
@command_window.disable_item(2)
@command_window.disable_item(3)
end
# 세이브 금지의 경우
if $game_system.save_disabled
# 세이브를 무효로 한다
@command_window.disable_item(4)
end
# 플레이 시간 윈도우를 작성
@playtime_window = Window_PlayTime.new
@playtime_window.x = 0
@playtime_window.y = 224
# 스테이터스 윈도우를 작성
@status_window = Window_MenuStatus.new
@status_window.x = 160
@status_window.y = 0
# 트란지션 실행
Graphics.transition
# 메인 루프
loop do
# 게임 화면을 갱신
Graphics.update
# 입력 정보를 갱신
Input.update
# 프레임 갱신
update
# 화면이 바뀌면 루프를 중단
if $scene != self
break
end
end
# 트란지션 준비
Graphics.freeze
# 윈도우를 해방
@command_window.dispose
@playtime_window.dispose
@steps_window.dispose
@gold_window.dispose
@status_window.dispose
end
#--------------------------------------------------------------------------
# ● 프레임 갱신
#--------------------------------------------------------------------------
def update
# 윈도우를 갱신
@command_window.update
@playtime_window.update
@status_window.update
# 커멘드 윈도우가 액티브의 경우: update_command 를 부른다
if @command_window.active
update_command
return
end
# 스테이터스 윈도우가 액티브의 경우: update_status 를 부른다
if @status_window.active
update_status
return
end
end
#--------------------------------------------------------------------------
# ● 프레임 갱신 (커멘드 윈도우가 액티브의 경우)
#--------------------------------------------------------------------------
def update_command
# B 버튼이 밀렸을 경우
if Input.trigger?(Input::B)
# 캔슬 SE 를 연주
$game_system.se_play($data_system.cancel_se)
# 맵 화면으로 전환해
$scene = Scene_Map.new
return
end
# C 버튼이 밀렸을 경우
if Input.trigger?(Input::C)
# 파티 인원수가 0 명으로, 세이브, 게임 종료 이외의 커멘드의 경우
if $game_party.actors.size == 0 and @command_window.index < 4
# 버저 SE 를 연주
$game_system.se_play($data_system.buzzer_se)
return
end
# 커멘드 윈도우의 커서 위치에서 분기
case @command_window.index
when 0 # 아이템
# 결정 SE 를 연주
$game_system.se_play($data_system.decision_se)
# 아이템 화면으로 전환해
$scene = Scene_Item.new
when 1 # 세이브
# 세이브 금지의 경우
if $game_system.save_disabled
# 버저 SE 를 연주
$game_system.se_play($data_system.buzzer_se)
return
end
# 결정 SE 를 연주
$game_system.se_play($data_system.decision_se)
# 세이브 화면으로 전환해
$scene = Scene_Save.new
when 2 # 게임 종료
# 결정 SE 를 연주
$game_system.se_play($data_system.decision_se)
# 게임 종료 화면으로 전환해
$scene = Scene_End.new
end
return
end
end
end
입니다


Comment '1'
  • profile
    습작 2012.06.25 00:18

    0.

     

      이미 동일한 내용의 질문이 올라온 바 있으며, 관련하여 자주 묻는 질문 게시판에도 등록된 내용입니다. 지금 질문하신 게시물에도 미리 출력되어 나와있는 공지글을 좀 더 상세히 읽으시고 따라주셨다면 좋았을 텐데 아쉬운 마음이 남는군요.

     

      메인제작재혁♥님께서 제작하신 내용과 동일한 유명인님의 질문의 주소를 안내해드립니다. 차후 질문은 사전 검색이후 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http://avangs.info/kin/45296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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