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유는 간단합니다. 제가 이제 알만을 관두고 다른툴을 쓰려고하기 때문입니다.
알만툴이 제가 게임제작을 하는 모티브를 준툴이기도 하고 또 오랫동안 잘 굴려먹었는데,
제가 크면서 생각하는거랑 구현하고싶은것들이 너무 많아지다보니까 알만은 좀 그릇이 작다는 생각이 들어서
슬슬 알만은 관두고 컨스나 XNA 같은걸 쓰려구요.
근데 XNA 는 코딩을 해야되고 그러려면 관뒀던 C 언어랑 C# 를 다시파야되기에 시간이 좀 걸리니
우선은 쓰기 그나마쉬운 컨스를 쓰는 중입니다. 근데 이걸 쓰니까 알만으로 다시 돌아가고싶다는 생각이
그닥 들지가 않네요.....
제일 큰 이유는, 최적화 향상은커녕 업데이트도 신경안쓰는 알만에비해서 컨스나 XNA 는 활발하기때문인거
같습니다. 물론 알만자체도 괜찮은 툴이긴 하지만, 유저나 만든 회사나 신경을 별로 안쓰는 알만은 뭔가좀 저랑은
안맞는거같습니다. (어디까지나 개인적인 의견입니다.)
그래서 만약 제가 완전히 알만툴을 버릴경우
기존에 만들던 메페 프로젝트 파일을 좀 정리해서 여러분들한테 도움될수있도록 배포할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