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왕 게임을 만드는것도, 일상에 도움이 되는것들을 만들수있으면 좋겠다.
내가 여태까지 해본 게임을 해보면,
무턱대고 지어낸것이 아니라,
전부 유래성이나 강조성이 높다.
그리고,
원시적이거나 역사적인 게임의 예를들면...
어느 역사나 신화 또는 장르 등에서 많이 유래된 소재가 많다.
예를들은 게임 뭐있을까?
바람의나라 : (한국사) 고구려 전성기때의 부여와의 대립을 강요되었다.
군주온라인 : (한국사) 조선시대 초기~중기를 배경으로 시작했다.
창세기전 : (세계사) 태초에 하나님이 세상을 창조하신 당시의 모습을 최대한 그대로 표현함.
아레스온라인 : (세계사) 로마의 기독교 탄압제가 무너지고 건립한 신성로마제국과 종교동맹과의 종교전쟁 시절을 강요함
나이트온라인 : (세계사) 중세 유럽의 여러 신화를 합체시켰다.
글쓴이는 이런것을 보고 느끼며, 공부에도 공부가 된다고는 생각을 했습니다.
근데 우리나라가 외래어를 비롯해, 외지의 유래를 많이 받았기 때문에...
특히나 아이템이나 스킬 또는 직업이름 등에 영어단어들이 많습니다.
역시 그 게임을 만든사람도 영어공부나 외국어공부를 많이 했구나 하는 생각이 듭니다.
그냥 PC게임들도 마찬가지로, 예를들면 이런경우입니다.
운전게임 : 운전면허따고, 운전하는데 도움이 된다?
FPS등의 총격전게임 : 군대를 가거나 직업군인의 특유?
비행기 조종 격추게임 : 공군이나 파일럿 진로의 기반이 될수있다?
장사게임(타이쿤) : 정말로 사업하며 먹고사는데 도움될수 있을까?
호텔경영 회사경영 등등의 경영게임 : 경엉학원리에 도움될수 있을까?
글쓴이도 이런망상을 합니다.
그래서 저도 기왕이면,
여태까지 공부하거나 배운걸 토대로 그런 소재를 짜고 싶었던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