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크립트를 조금 손본것만으로 한칸에 16픽셀씩 움직이는군요..
기존의 절반씩 움직인다고 하면 이해가 쉬울듯..
거기다 주인공과 몹들 전부 8방향으로 움직이니.. 움직임이 아주 자연스럽다는..
예를 들자면 아래그림과 같이..
랄프를 보면 갈색 맵칩에서 왼쪽과 위로 반칸씩 가있다는..
이렇게해서 맵칩은 그대로 쓰지만 이동할수 있는 칸수는 가로 17 세로 13이 아닌 가로 34 세로 26이 되어버렸다는 사실..
기존의 절반씩 움직인다고 하면 이해가 쉬울듯..
거기다 주인공과 몹들 전부 8방향으로 움직이니.. 움직임이 아주 자연스럽다는..
예를 들자면 아래그림과 같이..
랄프를 보면 갈색 맵칩에서 왼쪽과 위로 반칸씩 가있다는..
이렇게해서 맵칩은 그대로 쓰지만 이동할수 있는 칸수는 가로 17 세로 13이 아닌 가로 34 세로 26이 되어버렸다는 사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