질문과 답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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VXA에선 다시 자동전투가 생겼는거 같던데요

 

전투는 자동전투만을 이용한 느낌으로 게임을 만드려고 하는데

 

자동전투에선 단지 공격위주로만 행동을 하더군요?

 

예를들면 전사,마법사,사제 이렇게 3명이 파티로 되고 자동전투를 해놔도

 

전사는 평타를 계속 하고 마법사는 자신이 쓸수있는 공격마법과 저주마법을 쓰지만

 

사제는 버프계열 축복마법을 쓰기도 하긴 하지만

 

회복이나 팀원이 전투불능일때 부활마법을 가지고 있으면서도 쓰지는 않더군요

 

VXA의 자동전투에서만 이러는지 모르겠습니다만..

 

어떻게 이 행동의 빈도를 추가시킬 방도라던지 방법이 있을까요?

 

단순히 팀원이 체력이 50%이하가 되면 회복마법있는 멤버가 회복마법을 써주고

 

전투불능 팀원이 생기거나 특수상태이상이 생긴 멤버가 있으면 그것을 풀수있는 스킬을 가진 멤버가 풀어준다던지..

 

스크립트라던가 그런쪽에서 추가하기엔 너무 복잡한 일일까요?

 

스크립트중에 자동전투항목을 담당하는 부분이 있을거같긴한데..


Who's 간파더

?

be폭력주의자

Comment '3'
  • ?
    허걱 2012.05.29 09:30

    Ace 의 자동전투 행동을 설정하는 부분은
    Game_Actor 섹션의 554줄 make_auto_battle_actions 함수에서 해줍니다.
    그 위쪽 543줄 make_action_list 함수 혹은 Game_Action 섹션의 214줄 evaluate 함수 부분을 수정해서 더 복잡한 인공지능을 구현할 수 있을거라 생각은 하지만...

    게임마다 버프나 부활마법등이 있을거라 생각이 안되므로 각자 자신의 게임에 맞게 수정해야 할듯 하네요..@_@;
    (사실은 단순히 귀찮은...~_~;;)

  • ?
    간파더 2012.05.29 11:06

    아 그렇군요... 사실 옛날에 vx를 썼을때 Yanfly의 전투 스크립트를 쓴적이 있습니다
    다시 그 파일을 찾아서 해보니까 전체 자동전투가 아닌 각각 멤버행동정하는 항목에 자동전투가 있엇는데
    그걸로는 회복마법도 쓰더라구요
    아무래도 Yanfly가 따로 자신이 패턴을 추가하고 자동전투까지 만들었나 싶었는데

    단지 원래 있던 자동전투를 실행가능하게만 추가해뒀던거같습니다

  • ?
    간파더 2012.05.29 11:31

    vx는 어떤가 찾아보니 자동전투는 있더군요 물론 캐릭터 성격에서 자동전투 항목을 체크햇을때 쓰이는 용이지만요 확실히 vx의 자동전투는 vxa랑 다르게 체력이 적어지면 힐도 하고 쓰러지는 멤버에게 부활마법 시전도 합니다... 이 패턴을 vxa도 사용할수 있는 방법은 없나요? vx의 것을 약간 바꿔서 가져온다던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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