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 XP , VX 다루시는분들 보면 대부분 스크립트를 가져와서 제작하시고 합니다.
스크립트야 애시당초 만지기 좀 힘들고 하니 배껴서 만드는데는 아무 문제도 없다고 생각합니다만
문제는 그렇게 만드시면서 변수는 하나도 만질줄 모른다는게 걸립니다.
2K툴부터 다루시던 분들이라면 제작하는데 변수가 차지하는 비중이 얼마나 큰지
잘 아시리라 믿습니다.
그런데 요즘 스크립트를 쓰시면서 너무 변수에 관해서 신경을 안쓰는거 같습니다.
체력 게이지가 필요하면 그거 스크립트 없나요? 하며 스크립트나 찾아해매고
액알은 무조건 스크립트로 만드는줄 알기도 합니다.
제작 실력을 기르시려면 변수에 대해서 어느정도 개념을 찾으시는게 좋다고 생각합니다 이상~
스크립트야 애시당초 만지기 좀 힘들고 하니 배껴서 만드는데는 아무 문제도 없다고 생각합니다만
문제는 그렇게 만드시면서 변수는 하나도 만질줄 모른다는게 걸립니다.
2K툴부터 다루시던 분들이라면 제작하는데 변수가 차지하는 비중이 얼마나 큰지
잘 아시리라 믿습니다.
그런데 요즘 스크립트를 쓰시면서 너무 변수에 관해서 신경을 안쓰는거 같습니다.
체력 게이지가 필요하면 그거 스크립트 없나요? 하며 스크립트나 찾아해매고
액알은 무조건 스크립트로 만드는줄 알기도 합니다.
제작 실력을 기르시려면 변수에 대해서 어느정도 개념을 찾으시는게 좋다고 생각합니다 이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