뭐... 이거 강좌에 올리기도 좀 그렇고 해서 그냥 자유 게시판에 올리겠습니다.
저도 처음 이 강좌를 보았을때 바나나 파르페님과 같은 생각을 했습니다.
만일 추가적인 이미지가 없다면
저렇게 위, 아래, 오른쪽, 왼쪽 그래픽이 따로 없을 경우에는
그림이 색이 변하고 난리 나겠죠...
또 여기서 방향 고정하면 되지 라고 생각하시는분 있겠죠?
하지만 방향을 고정할 시에는 플레이어쪽을 바라보지 않아서 어디선 밀던 한 방향으로만 밀립니다.
일단... 이해 못하신 분들을 위해서 예재를 올리겠습니다.
참고로 예제에서 위쪽에 있는 구슬은 추가적인 이미지 없는 밀면 움직이는 이벤트이고
아래 있는것은 방향을 고정한 경우입니다.
그리고 혹시 일보 후퇴를 안사용 한거 아닌가? 라고 생각하시는 분들이 있으실까봐
추가그림
원래는 빨간색이었는데 위에서 아래로 미니깐 보라색으로 변해버린 불쌍한 구슬
저도 처음 이 강좌를 보았을때 바나나 파르페님과 같은 생각을 했습니다.
만일 추가적인 이미지가 없다면
저렇게 위, 아래, 오른쪽, 왼쪽 그래픽이 따로 없을 경우에는
그림이 색이 변하고 난리 나겠죠...
또 여기서 방향 고정하면 되지 라고 생각하시는분 있겠죠?
하지만 방향을 고정할 시에는 플레이어쪽을 바라보지 않아서 어디선 밀던 한 방향으로만 밀립니다.
일단... 이해 못하신 분들을 위해서 예재를 올리겠습니다.
참고로 예제에서 위쪽에 있는 구슬은 추가적인 이미지 없는 밀면 움직이는 이벤트이고
아래 있는것은 방향을 고정한 경우입니다.
그리고 혹시 일보 후퇴를 안사용 한거 아닌가? 라고 생각하시는 분들이 있으실까봐
추가그림
원래는 빨간색이었는데 위에서 아래로 미니깐 보라색으로 변해버린 불쌍한 구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