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젠 강좌의 제목이 게임메이커의 기본이 아닌 상식으로 바꼇다.
왤까?
이제 액션들을 다 뗀 사람들은 슬슬 코드에 관심을 가지기 시작 할 것이다.
코드로 스크립트를 짤 때 꼭 필요한 것이 바로 함수인데, 이 함수들은 기본이라기엔 좀 어렵고 고수들이 다룬다기엔 좀 쉬운 감이 있어
상식이라고 한 것이다.
Ctrl + F키로 원하는 항목을 찾을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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첫번째 분류
스프라이트 관련
image_index 스프라이트의 인덱스값을 조정한다.
image_index = n 형태로 사용
imgae_number 스프라이트의 인덱스값을 반환한다.(인덱스 수정은 image_index를 쓴다.)
n = imgae_number 형태로 사용
image_alpha 스프라이트의 불투명도를 조정한다.(0부터 1까지 소수 둘째자리까지 표현)
image_alpha = n 형태로 사용
image_speed 스프라이트의 애니메이션 속도를 조정한다.(0부터 소수 둘째자리까지 표현)
image_speed = n 형태로 사용
image_angle 스프라이트의 각도를 설정한다.(0부터 360까지 소수 둘째자리까지 표현)
imgae_angle = n 형태로 사용
image_xscale 스프라이트의 가로크기를 설정한다.(숫자 제한 없이 소수 둘째자리까지 표현)
imgae_xscale = n 형태로 사용
image_yscale 스프라이트의 세로크기를 설정한다.(숫자 제한 없이 소수 둘째자리까지 표현)
imgae_yscale = n 형태로 사용
image_blend 스프라이트의 색상을 설정한다.(정확히는 필자도 모름)
imgae_blend = n 형태로 사용
sprite_index 스프라이트를 설정한다.
sprite_index = 스프라이트이름(영어만 가능) 형태로 사용
두번째 분류
ID 관련
object_get_id() = 인스턴스의 해당 오브젝트의 ID를 반환한다.
n = object_get_id(self) 의 형태로 사용(self는 인스턴스 자신의 ID를 반환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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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전 업데이트는 불규칙.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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