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동이 남아있는 유닛과 상관없이 턴 종료 시키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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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메뉴 윈도우의 작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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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ef create_menu_window
return if @command_window != nil # 커맨드 윈도우를 복수 작성하지 않는다
s1 = "행동 리스트"
s2 = "맵 정보"
s3 = (TSRPG::USE_SAVE ? Vocab::save : nil)
s4 = "턴 종료" <- 이 부분에 삽입해 목록을 활성화 시켰습니다.
@command_window = Window_Command.new( 160, [s1 , s2 , s3, s4]. compact)
@command_window.draw_item(2, !$game_system.save_disabled) if TSRPG::USE_SAVE
@command_window.openness = 0
@command_window.open
그렇다면 s4를 활성화 하기 위해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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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메뉴 윈도우 조작중
when 100
if Input.trigger?(Input::C) # 결정 버튼
case @command_window.index
when 0 # 행동 리스트
Sound.play_decision
@command_window.active = false
create_list_window
next_state(110)
when 1 # 맵 정보
Sound.play_decision
@command_window.active = false
@status_window.refresh
next_state(20)
when 2 # 세이브
if $game_system.save_disabled
Sound.play_buzzer
else
Sound.play_decision
$game_temp.next_scene = "save"
when 3 을 만들어
이곳에 명령어가 삽입 되어야 할텐데
스크립을 모르는 사람으로서 어떤 명령어를 써야할지
대략난감 합니다. 고수님들의 도움이 필요합니다. 어떤 명령어를 써야하나요
end
end
elsif Input.trigger?(Input::B) # 캔슬 버튼
Sound.play_cancel
dispose_command_window
$game_srpgmap.cursor_unlock # 커서 조작을 언로크
back_state
e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