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킬

VXACE 패시브 스킬 스크립트 Ver. 0.82

by 아이미르 posted Mar 07, 2012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ESC닫기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버그를 수정한 예제와 텍스트 파일을 올립니다.

 

비율관련 수치 들이 적용이 안되던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

 

KGC VX 패시브 스킬 스크립트를 기초로 작성한 ACE 패시브 스킬 스크립트입니다.

 

업데이트 되었습니다. 파라메터 이외에  특징 부분이 추가되었습니다. 액터, 직업, 장비란에

특징을 삽입하는 부분을 구현하는 겁니다.

단지, 특징의 '그외'란은 구현하지 못했네요... feature 구조가 어떻게 생겨먹은건지 ;;;;

사용법은

 

<패시브>

관련문구

</패시브>

 

이런 식으로 작성하면 됩니다. 필요한 수치들에 따라

문법은 세가지로 구별됩니다.

 

1) 먼저 스탯관련입니다.

스탯관련 관련 문구는

 

스탯이름 +숫자%

스탯이름 -숫자%

스탯이름 +숫자

스탯이름 -숫자

 

입니다. %는 기본파라메터의 비율증감에 필요합니다. 추가능력치와 특수능력치는 써넣어

봤자 미구현이니까 자제해주세요.

스탯이름은 대문자로 구성되어 있으며

 

기본 스탯으로 MHP, MMP, ATK, DEF, MAT, MDF, AGI, LUK

추가 스탯으로 HIT, EVA, CRI, CEV, MEV, MRF,CNT,HRG,MRG,TRG,

특수 스탯으로 TGR,GRD,REC,PHA,MCR,TCR,PDR,MDR,FDR,EXR,

입니다. 순서대로에요. 각각 무슨뜻인지 확실하게 알고 씁니다.

 

2) 속성, 상태와 관련된 부분입니다.  이부분 관련 문구는

 

문구 숫자 +숫자

문구 숫자 -숫자

 

입니다. 관련 문구를 기입하실때는 필요없는 부분이라고 생략하시면 안됩니다.

생략하면 기능이 무시되더라고요;;; 아마 인식이 안되는 거 같습니다.

 

문구에 따라 숫자에 들어갈 부분이 조금씩 다르니 살펴봅시다. 첫번째 숫자를 n,

두번째 숫자를 m으로 통칭하겠습니다. 기입시에는 ""내부의 문구중 좌우 어느 하나만

넣는 겁니다;;

 

"ELRE|속성유효" 의 경우 n은 속성id를 나타냅니다. 용어 부분에 속성이름 부분을 보시면

이름 왼쪽에 숫자입니다. m은 %입니다. 

 

예를 들어 ELRE 1 +100 이라고 기입하면 1번속성의 유효도를 100증가시키는 겁니다.

  단, 유효도가 높을 수록 해당 속성에 약하다는 군요


 "BFRE|약화유효" 의 경우 n은 기본능력치 번호입니다. 0은 MHP, 1은 MMP로 해서 LUK이 7입니다.

 뒤의 m은 유효도로 역시 높을 수록 해당능력치 약화에 잘걸린다는 군요.


"STRE|상태유효" 의 경우 n은 상태id입니다. 상태란에 이름 옆의 숫자를 말합니다.

마찬가지로 뒤의 m은 유효도입니다.


"STNO|상태무효화"의 경우 n은 상태id입니다만 m은 잉여입니다;;; 이게 같은 탭에 있어서 같이 넣었지만

필요한 변수가 적어서 m은 적당히 +0 정도로 써주면 됩니다.


"ATEL|공격속성"의 경우 n은 속성id, m에는 +0을 써주세요. ( +20이라도 상관은 없습니다)

 

"ATST|공격상태"의 경우 n은 상태id, m은 +0입니다.

 

"ATSP|공격속도"의 경우는 n이 잉여입니다.. 속도의 증감을 표현해야되기때문에 n의 자리는 적당히 0을

넣어주시고 뒤의 m자리에 증감되는 속도를 +, -와 함께 써주세요.


"ATNU|공격횟수"의 경우 n은 0, m이 증감될 횟수입니다. 너무 많이 쓰면 원맨쇼가 되서 재미없다는 거

잊지마세요;;;;
  
  3) 스킬, 장비 타입입니다. 이부분 관련 문구는

 

문구 숫자

 

입니다. 숫자에 +, - 같은게 들어가면 안됩니다;; 주의해주세요;

 

"SKTY|스킬타입"의 경우, 숫자는 스킬타입id입니다 용어란을 참조해주세요

  

"SKTS|스킬타입봉인"의 경우도 숫자는 스킬타입id입니다만 봉인의 구현이 미묘합니다.

처음에 스킬타입봉인이면 스킬란에서 사라진다든가 전투시에 활성화되지 않는 연출을 기대했습니다만

확인결과 전투시 스킬이름은 메뉴에 있지만 내부가 비활성화되는 거 같습니다.


"SKPL|스킬추가"의 경우 숫자는 스킬id입니다 스킬란을 참조해주세요

 

"SKSE|스킬봉인"의 경우도 숫자는 스킬id입니다. 봉인된 스킬은 메뉴에서든 전투에서든 비활성화됩니다.

 

"WETY|무기타입"의 경우 숫자는 무기타입id입니다. 용어란을 참조해주세요.

 

"ARTY|방어구타입"의 경우, 숫자는 방어구타입 id입니다. 마찬가지로 용어란을 참조해주세요.


"EQFX|장비고정" 의 경우 숫자는 0은 무기, 1은 방패 이런 식으로 ACE디폴트 수치만 정해져있습니다.

따라서 아방스님이 올려주신 사용자 장비확장과는 연계가 안됩니다...

장비고정의 경우는 해당 부위의 장비를 변경하는 것이 불가능해지는 겁니다. 

 

"EQSE|장비봉인"의 경우도 디폴트 장비위치id라고 할까요... 위에서 설명한 것과 마찬가지 입니다.

장비봉인은 해당부위를 장비하는 것이 불가능해지는 겁니다. 단, 약간의 버그로서 장비봉인은

이미 장비한 물품은 변경되지 않고 그 다음부터 변경이 불가능해집니다. 

 

무슨 뜻이냐면 제가 방패를 차고, 방패 장비봉인 패시브 스킬을 익히면 방패가 해제되는 것은 아니라는

겁니다. 단, 이후에 최강장비나 전부해제를 누르면 그 방패는 해제됩니다.

 

"DBWP|이도류"의 경우 숫자는 덤입니다. 적당히 0을 넣어주시면 됩니다.

 

"WPM|웨폰마스터리"의 경우 숫자는 무기 타입 id입니다. 용어란에서 확인해주세요. 이를 설정한 경우

패시브 스킬의 수치가 적용되는 것은 무기 타입id 와 같은 것을 장착했을 때 뿐입니다. 그러니 웨폰마스터리는

스킬 당 한번만 설정해주세요. 두 번 설정하면 에러납니다;;

 

"ARM|아머마스터리"의 경우 숫자는 방어구 타입 id입니다. 역시 용어란에서 확인해주세요. 웨폰마스터리와

마찬가지로 스킬에 이를 설정하면 설정된 방어구 타입을 장착했을 때만 패시브 스킬의 수치가 적용됩니다.

역시 스킬당 한번만 설정해주세요.

 

원래는 스크립트 본문을 넣으려고 했으나 제가 최적화따위는 모르는 초짜인지라

특징의 그외 탭이 미구현임에도 불구하고 1300줄 가까이 되더군요;;;

그래서 그냥 텍스트 파일을 첨부했습니다.

Who's 아이미르

?

허루쿠... 임용고시 공부해야되는데 이러고 있다....

 

알만툴의 중독성은 쩔어준다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