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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_/ ◆ 드롭 아이템 확장 - KGC_ExtraDropItem ◆ VX ◆
#_/ ◇ Last update : 2012/02/24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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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_/ 적이 떨어뜨리는 아이템의 종류를 늘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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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_/ 【특수 시스템】≪전투 난이도≫ 보다 위에 도입해 주세요.
#_/ 【메뉴】≪몬스터 도감≫ 보다 아래에 도입해 주세요.
#_/ ※ 사용 방법
#_/ 메모 칸에 [드롭 타입:ID 확률]을 적어 주세요.
#_/ [타입]에는 아이템 = I(Item) 무기 = W(Weapon) 방어구 = A(Armor)
#_/ [ID]에는 적이 떨어뜨리는 아이템/무기/방어구의 ID를 기입해 주세요.
#_/ [확률]엔 아이템을 떨어뜨리는 확률을 지정합니다. n으로 하면 1/n확률입니다.
#_/ [확률]에 %를 붙이면, 드롭율을 백분율로 지정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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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mported = {} if $imported == nil
$imported["ExtraDropItem"] = true
module KGC
module ExtraDropItem
# 정규 표현
module Regexp
# 에너미
module Enemy
# 드롭 아이템
DROP_ITEM = /<(?:DROP|드롭)\s*([IWA]):(\d+)\s+(\d+)([%%])?>/i
end
end
end
end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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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RPG::Enemy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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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lass RPG::Enemy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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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드롭 아이템 확장의 캐쉬 생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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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ef create_extra_drop_item_cache
@__extra_drop_items = []
self.note.each_line { |line|
case line
when KGC::ExtraDropItem::Regexp::Enemy::DROP_ITEM
# 드롭 아이템
item = RPG::Enemy::DropItem.new
case $1.upcase
when "I" # 아이템
item.kind = 1
item.item_id = $2.to_i
when "W" # 무기
item.kind = 2
item.weapon_id = $2.to_i
when "A" # 방어구
item.kind = 3
item.armor_id = $2.to_i
else
next
end
# 드롭율
if $4 != nil
item.drop_prob = $3.to_i
else
item.denominator = $3.to_i
end
@__extra_drop_items << item
end
}
end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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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확장 드롭 아이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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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ef extra_drop_items
create_extra_drop_item_cache if @__extra_drop_items == nil
return @__extra_drop_items
end
end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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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RPG::Enemy::DropIte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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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nless $@
class RPG::Enemy::DropIte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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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공개 인스턴스 변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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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ttr_writer :drop_prob # 드롭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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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드롭율 취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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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ef drop_prob
@drop_prob = 0 if @drop_prob == nil
return @drop_prob
end
end
end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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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Game_Enemy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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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lass Game_Enemy < Game_Battle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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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확장 드롭 아이템의 취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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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ef extra_drop_items
return enemy.extra_drop_items
end
end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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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Game_Troop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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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lass Game_Troop < Game_Uni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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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드롭 아이템의 배열 작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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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lias make_drop_items_KGC_ExtraDropItem make_drop_items
def make_drop_items
drop_items = make_drop_items_KGC_ExtraDropItem
dead_members.each { |enemy|
enemy.extra_drop_items.each_with_index { |di, i|
next if di.kind == 0
if di.drop_prob > 0
# 확률 지정
next if di.drop_prob < rand(100)
else
# 분모 지정
next if rand(di.denominator) != 0
end
if di.kind == 1
drop_items.push($data_items[di.item_id])
elsif di.kind == 2
drop_items.push($data_weapons[di.weapon_id])
elsif di.kind == 3
drop_items.push($data_armors[di.armor_id])
end
# 드롭이 끝난 플래그를 세트
if $imported["EnemyGuide"]
KGC::Commands.set_enemy_item_dropped(enemy.enemy.id, i + 2)
end
}
}
return drop_items
end
end
사용법은 주석을 참고하시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