질문과 답변

Extra Form

검 마스터리 라는 스킬을 배우고 있으면 검 종류의 무기를 착용시 공격력이 늘어나는

패시브 스킬을 만들려고 하는데 어떻게 해야 할지 알려주세요

Comment '6'
  • ?
    난현이라는 2012.02.23 18:15

    vx ace에서는 간단하게 설정할 수 있는데 vx는 모르겠네요... 저는 vx ace를 이용하고 있어서...

  • profile
    미니♂ban♀ 2012.02.23 20:47

    RPGVX에 패시브 스킬 스크립트가 있는걸로 아는데.. 글쎄요.. 님이 말씀하시는대로 할려면..?? 원하시는 스크립트는 없을듯.. 제가 말한 그냥 패시브는 있어도.. 잘은 모르겠지만 님이 원하는대로 할려면 조건분기나 병렬처리 뭐 그런걸로 해야 되지 않을까요..? 노가다가 조금 필요할듯..

  • ?
    아이미르 2012.02.23 23:57

    VXACE는 무기타입을 결정할 수 있지만 VX에는 그런 기능이 없으니 메모란을 활용해야 겠네요.

     

    아래는 제가 한번 만들어본 스크립트 입니다. 예제라고 생각해 주세요.

     

    ------------------------------------------------------------------------------------------

    class Game_Actor < Game_Battler
      #--------------------------------------------------------------------------
      # ● 검을 장비 중인지 체크
      #--------------------------------------------------------------------------
      def equip_sword?
        result = 0
        for weapon in weapons.compact
          result += 1 if weapon.note =~ /<sword>/i
        end
        return true if result != 0
        return false
      end
     
      #--------------------------------------------------------------------------
      # ● 검 마스터리 값을 체크.
      #--------------------------------------------------------------------------
      def sword_mastery?
        result = 0
        for skill in skills
          result += skill.note =~ /<mastery=(\d+)\s*>/i ? $1.to_i : 0
        end
        return result
      end
     
      #--------------------------------------------------------------------------
      # ● 기본 공격력의 취득
      #--------------------------------------------------------------------------
      def base_atk
        n = actor.parameters[2, @level]
        for item in equips.compact do n += item.atk end
        n += 10 * sword_mastery? if equip_sword?
        return n
      end
    end

    ---------------------------------------------------------------------------------------

     

    사용법을 해설하자면 위에서 말한 것처럼 VX에는 무기타입을 구분할 수 없기 때문에

     

    검 종류는 메모란에 <sword>라고 써넣어 줘야 위 스크립트가 '아, 이건 검이구나...' 하고 인식합니다.

     

    그리고 소드 마스터리 스킬의 메모란에 <mastery=n>이라고 써넣어 주면

     

    n * 10 만큼 공격력이 올라갑니다. 물론 검을 장비했을 때 이야기입니다.

     

    참고로 예제라서 검이라는 한 종류만 할 수 있게 했고요 스텟도 공격력만 손대봤습니다.

     

    이걸 참고로 입맛대로 수정해서 사용해 주세요

  • ?
    Boris 2012.02.24 01:53

    답변해 주신 분들 감사 합니다

    궁금했던것들이 풀렸네요 ㅎㅎ

  • ?
    허수아비 2012.07.07 22:26
    커먼이벤트에서 자동실행에서 액터가 검마스터리를안다.
    그 이외의 경우는 그냥두고,커먼이벤트을 하나 더만든후
    검이라고한후 검이라는 이름의 커먼이벤트를 ON시킨후
    ....................................................................
    너무길어서 설명이 불가능하네요..
    노가다가 필요해요!!
    제가 직접 예제 파일을 만들어서 링크로 올려드리겠습니다.
  • ?
    허수아비 2012.07.07 22:52
    겨우 만들었습니다.
    여기에 들어가보세요...
    오류가 날수도..
    http://avangs.info/index.php?mid=study_VX&document_srl=480140

List of Articles
종류 분류 제목 글쓴이 날짜 조회 수
공지 묻고 답하기 가이드 습작 2014.06.14 12441
RMVXA 쯔꾸르창이 전체화면으로 됩니다... 4 마맨 2014.01.11 29564
에러 해결 RMMV NW.js 프로필 오류 해결법 아시는분 있나요? 2 file MSM 2019.03.05 19006
기타 RPG만들기로 만든 게임은 에디트를 사용못하나요? 5 키키두두키 2011.10.09 13477
RMVXA 요즘 혜성 같이 나타난 RPG VX ACE 치트오메틱에 대해서입니다. 1 g223k 2013.04.10 11970
RMVXA RPG VX ACE 에서 조작키 바꾸는 법 3 째워잉 2013.08.17 10837
RMVX RGSS202.dll좀 주실분 2 알피지매니아스 2010.11.14 10518
RMVX RVDATA2 파일은 어떤 프로그램으로 열어야하나요? 2 글쓰니안쓰니 2013.03.28 10133
RMVX rpgvx계 게임을 받았는데 1 하구하구 2010.11.08 9686
RM2k3 2003 그래픽 (캐릭터,몬스터) xp에서도 사용 가능 하나요? 2 마우리 2012.03.20 8895
RMVX 대화창 스킵하는법 6 kaisis 2013.05.06 8720
RMVXA RPG VX ACE 윈도우 7유저의 한글 깨짐 현상. 3 kila233 2012.07.07 8629
RMVX RGSS202E.dll 이 없어요.. 어디서 구하죠? 2 C1님 2011.04.18 8103
RMVX RPGVX 오류(?) 2 『호┠심』군 2010.12.01 8061
RMVXA RPG만들기 VX ACE 이거에서 rgss3a파일 어떻게 열어요? 2 시에마 2013.07.28 7913
한글이 네모로 뜨며 깨집니다.(해결!) 4 file 꺄훌 2012.11.19 7841
기타 rvdata2 확장자는 무슨 제작툴을 쓴건가요? 6 식인곰푸 2014.06.17 7781
RMMV ~~.rpgmvp가 뭔가요? 2 file 무슨상관이라도 2016.08.25 7393
기타 사이트 이용 사운드 소재 란에 있는 사운드/효과음 소재들은 써도 되는 건가요? 2 jojiwell 2019.11.30 7384
RMVX 뱀파이어 액알에서 Die Self Switch A 어떻게 사용하는 건가요? 3 닉네임은2와20 2012.01.16 7269
RMVX 애니메이션 한 프레임당 초가 몇인지 알고싶습니다. 4 톰소여동생 2012.06.29 7185
Board Pagination Prev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 516 Next
/ 51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