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검 마스터리 라는 스킬을 배우고 있으면 검 종류의 무기를 착용시 공격력이 늘어나는

패시브 스킬을 만들려고 하는데 어떻게 해야 할지 알려주세요

Comment '6'
  • ?
    난현이라는 2012.02.23 18:15

    vx ace에서는 간단하게 설정할 수 있는데 vx는 모르겠네요... 저는 vx ace를 이용하고 있어서...

  • profile
    미니♂ban♀ 2012.02.23 20:47

    RPGVX에 패시브 스킬 스크립트가 있는걸로 아는데.. 글쎄요.. 님이 말씀하시는대로 할려면..?? 원하시는 스크립트는 없을듯.. 제가 말한 그냥 패시브는 있어도.. 잘은 모르겠지만 님이 원하는대로 할려면 조건분기나 병렬처리 뭐 그런걸로 해야 되지 않을까요..? 노가다가 조금 필요할듯..

  • ?
    아이미르 2012.02.23 23:57

    VXACE는 무기타입을 결정할 수 있지만 VX에는 그런 기능이 없으니 메모란을 활용해야 겠네요.

     

    아래는 제가 한번 만들어본 스크립트 입니다. 예제라고 생각해 주세요.

     

    ------------------------------------------------------------------------------------------

    class Game_Actor < Game_Battler
      #--------------------------------------------------------------------------
      # ● 검을 장비 중인지 체크
      #--------------------------------------------------------------------------
      def equip_sword?
        result = 0
        for weapon in weapons.compact
          result += 1 if weapon.note =~ /<sword>/i
        end
        return true if result != 0
        return false
      end
     
      #--------------------------------------------------------------------------
      # ● 검 마스터리 값을 체크.
      #--------------------------------------------------------------------------
      def sword_mastery?
        result = 0
        for skill in skills
          result += skill.note =~ /<mastery=(\d+)\s*>/i ? $1.to_i : 0
        end
        return result
      end
     
      #--------------------------------------------------------------------------
      # ● 기본 공격력의 취득
      #--------------------------------------------------------------------------
      def base_atk
        n = actor.parameters[2, @level]
        for item in equips.compact do n += item.atk end
        n += 10 * sword_mastery? if equip_sword?
        return n
      end
    end

    ---------------------------------------------------------------------------------------

     

    사용법을 해설하자면 위에서 말한 것처럼 VX에는 무기타입을 구분할 수 없기 때문에

     

    검 종류는 메모란에 <sword>라고 써넣어 줘야 위 스크립트가 '아, 이건 검이구나...' 하고 인식합니다.

     

    그리고 소드 마스터리 스킬의 메모란에 <mastery=n>이라고 써넣어 주면

     

    n * 10 만큼 공격력이 올라갑니다. 물론 검을 장비했을 때 이야기입니다.

     

    참고로 예제라서 검이라는 한 종류만 할 수 있게 했고요 스텟도 공격력만 손대봤습니다.

     

    이걸 참고로 입맛대로 수정해서 사용해 주세요

  • ?
    Boris 2012.02.24 01:53

    답변해 주신 분들 감사 합니다

    궁금했던것들이 풀렸네요 ㅎㅎ

  • ?
    허수아비 2012.07.07 22:26
    커먼이벤트에서 자동실행에서 액터가 검마스터리를안다.
    그 이외의 경우는 그냥두고,커먼이벤트을 하나 더만든후
    검이라고한후 검이라는 이름의 커먼이벤트를 ON시킨후
    ....................................................................
    너무길어서 설명이 불가능하네요..
    노가다가 필요해요!!
    제가 직접 예제 파일을 만들어서 링크로 올려드리겠습니다.
  • ?
    허수아비 2012.07.07 22:52
    겨우 만들었습니다.
    여기에 들어가보세요...
    오류가 날수도..
    http://avangs.info/index.php?mid=study_VX&document_srl=48014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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