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X 강좌에 프롤로그(오프닝)이라는 제목으로 강좌가 올라와 있길래 따라해보려니까 정보가 너무 협소합니다.
뭐라고 해야 할까요? 정리되지 않은 정보를 흘린다는 표현이 맞을 것 같습니다. 강좌를 쓰신 분한테 결례를 범하기는 싫어서
좀 더 구체적인 방법을 구하고 싶습니다. 일단 자동실행을 하면 프롤로그 처리에 문제가 있습니다.
프롤로그를 실행하면 한번 주인공이 나타났다 투명처리가 된 다는 겁니다. 제가 원하는 건 검은 화면에서 Fade in효과처럼
주인공이 없다가 본작 게임 초기 필드에서 등장하며 대사를 처리하는 식으로 꾸리려는 데 그마저도 어렵네요.
주인공이 없이 먼저 텍스트와 배경 처리만 가능한 프롤로그 처리는 어떻게 하는지 알수가 있을까요?
*첨부된 영상에 보시면 처음에 한번은 주인공이 깜빡입니다.
질문의 주된 내용은 주인공이 보이지 않는 상태에 돌입한 후, 배경(이미지) + 텍스트의 프롤로그 처리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