뭐, rpg2003을 사용하지만, 다른것도 뭐..
음,, 제가 액알로 넘어왔는데, 저는 아래의 방식으로 액알을 만들었습니다.
1.캐릭터가 데이터베이스의 액터에 있는것처럼, 몬스터도 액터에 만들어놓음.
2.액터에있는 몬스터의 채력과 공격력 방어력을 변수로 대입.
3.주인공도 위처럼 대입
4.주인공과 몬터의 좌표를 변수로 대입
5.주인공이 칼을 쓰는 공격모션 이벤트 만듬, 몬터가 주인공의 공격을 받는 모션 만듬
6.몬터의 그래픽, 공격모션, 죽은후 보상
이런식으로 만든 액알인데, 잘돌아 가더라고요.
좀 기뻣죠. 개노가다를 해서 잘돌아가니. 몬스터가 늘어나면 변수도 따라 늘어나고 이벤트도 늘어나지.. 하하하...
어쨋든 본론으로 갑니다.
두가지의 질문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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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이렇게 만든 액알인데요. 아마, [ex주인공의 공격력 - 몬스터의 방어력=x라고할때(몬스터가 최종적으로 받는 데미지)]
(x)를 화면에 수치로 나타내고 싶던거죠..(단, 스크립트 말고 이벤트로 알려줏요. 스크립트도 안다면 그것도 올려주심괜찬고^^)중요한건2003이니까
그리고 제가 이거 찾을려고 여러게 돌아다녀봣는데, 못찻겟ㄷ라고요. 이벤트는 좀 복잡한지.. 그래도 이벤트로 된다면 좋겟내요.
어떤데는 스샷이나 예제좀 올려주지.. 커먼이벤트로 해라, 병렬처리로해라, 하고나서 설명만,,,,, 하는...데도 있고,
글로 이벤트를 써주지도 안고, 그냥 10의자리 100의자리 등 자릿수.. 숄라숄라~ 숫자 그래픽 찍어라, 라고 말하는데, 그사람들, 그건 나도 알거든요!!
에휴, 님들아 빨리좀 부탁할게욤
2. 제가 만든 액알이 뎀지가, 데이터베이스에있는 주인공의 공격력이 100이라면, 랜덤으로 안나타나고 정확하게 그대로 나타나나요?ㄷㄷ
그런다면, 저망함ㅋㅋ 그게 진짜 그런다면, 그거 해결법좀 알려주세요(아직 수치가 안나타니까 모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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