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 draw_equipments(x, y)
self.contents.font.color = system_color
self.contents.draw_text(x, y, 120, WLH, Vocab::equip) # 14가 아니라 WLH
item_number = [@actor.equips.size, @actor.armor_number + 1].min
item_number.times { |i|
draw_item_name(@actor.equips[i], x + 16, y + WLH * (i + 1)) # 17가 아니라 WLH
}
end
end
Window_Status 항목의 장착한 장비를 그리는 스크립트입니다.
여기서 장비의 아이콘 크기를 줄일 수 있을까요? 폰트 사이즈를 바꿔도 아이콘 크기는 안 줄어들더라구요.
해외에서 이런 스크립트를 찾긴했는데, 이건 전체 아이콘의 크기를 바꾸는 거라 좀 곤란하고...
위 부분에서만, 그러니까 메뉴-스테이터스(풀 화면)에서 표시되는 장비의 아이콘 크기만 바꾸게 만들 수 없을까 하는겁니다.
# Draw BIG Icon
#----------------------------
module ICON_SIZE
ICON_WIDTH = 24
ICON_HEIGHT = 24
end
include ICON_SIZE
class Window_Base
def draw_icon(icon_index, x, y, enabled = true)
bitmap = Cache.system("Iconset")
rect = Rect.new(icon_index % 16 * 24, icon_index / 16 * 24, 24, 24)
if ICON_WIDTH > 24
target = Rect.new(x - ICON_WIDTH / 4, y - ICON_HEIGHT / 4, ICON_WIDTH, ICON_HEIGHT)
elsif ICON_WIDTH <= 24
target = Rect.new(x , y, ICON_WIDTH, ICON_HEIGHT)
end
contents.stretch_blt(target, bitmap, rect)
end
end
아니면 스크롤 식으로, 화살표를 내리면 화면을 넘기는 장비도 볼 수 있게 하거나요.
장착 장비가 무기1, 무기2(혹은 방패), 머리, 갑옷, 장갑, 신발, 목걸이, 반지*2, 장신구 순으로 좀 많다보니
스테이터스 창에서 밑부분이 장비가 잘려 나오는군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