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동 및 탈것

RPG VX ACE ( RGSS3_8direction_move_v1.01 ) 8방향 스크립트

by 쿠쿠밥솥 posted Jan 24, 201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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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GSS3_8direction_move_v1.01

 

번역 해서 얻어냈습니당~

 

VX 처럼 8방향으루 가는 스크립트 >.<

 

대시는 없네영...ㅜㅜ

 

RGSS3_8direction_move_v1.01.txt

 

#==============================================================================
# ■ RGSS3 8 방향 이동 스크립트 Ver1.01 by 成石, Transplant 쿠쿠밥솥

#------------------------------------------------------------------------------
#  플레이어 캐릭터의 8 방향 이동을 가능하게 합니다.
#   그 외, 플레이어의 이동에 관한 일부 기능에 대해 설정할 수 있습니다.
#   기본적으로 기능확장 의뢰나 경합 대응은 받아들이고 있지 않습니다.양해 바랍니다.
#
#   갱신 이력
#   Ver1.01 불필요한 기술 일점을 삭제.
#           스윗치 변환에 의한 대시 금지 기능을 추가.
#==============================================================================

module MOVE_CONTROL
 
  #이 번호의 스윗치가 ON때, 8 방향 이동을 금지해, 4 방향 이동에만 합니다.
 
  FOUR_MOVE_SWITCH = 51
 
  #이 번호의 스윗치가 ON때, 플레이어 캐릭터의 조작을 금지합니다.
 
  MOVE_SEAL_SWITCH = 52
 
  #이 번호의 스윗치가 ON때, 대시 판정이 역전합니다.
  #(평상시가 대시, 대시 키를 누르고 있는 상태로 통상 보행이 됩니다)
 
  DASH_REV = 53
 
  #이 번호의 스윗치가 ON때, 대시를 사용할 수 없게 됩니다.
  #(스윗치를 바꾸는 일로, 동일 맵으로
  #  대시의 할 수 있는 장소와 그렇지 않은 장소를 나눌 수 있습니다)
 
  DASH_SEAL = 54
 
  #이 번호의 변수가 0보다 클 때, 대시 때의 속도가 더욱 증가합니다.
 
  DASH_PLUS = 19
 
end

class Game_CharacterBase
  #--------------------------------------------------------------------------
  # ● 이동 속도의 취득(대시를 고려)
  #--------------------------------------------------------------------------
  alias real_move_speed_8direction real_move_speed
  def real_move_speed
    if $game_variables[MOVE_CONTROL::DASH_PLUS] > 0
      dash_plus = 1 + ($game_variables[MOVE_CONTROL::DASH_PLUS] * 0.1)
      @move_speed + (dash? ? dash_plus : 0)
    else
      real_move_speed_8direction
    end
  end
end

class Game_Player < Game_Character
  #--------------------------------------------------------------------------
  # ● 대시 상태 판정
  #--------------------------------------------------------------------------
  alias dash_rev? dash?
  def dash?
    return false if $game_switches[MOVE_CONTROL::DASH_SEAL] == true
    if $game_switches[MOVE_CONTROL::DASH_REV] == true
      return false if @move_route_forcing
      return false if $game_map.disable_dash?
      return false if vehicle
      return false if Input.press?(:A)
      return true
    else
      dash_rev?
    end
  end
  #--------------------------------------------------------------------------
  # ● 방향 버튼 입력에 의한 이동 처리
  #--------------------------------------------------------------------------
  alias move_by_input_8direction move_by_input
  def move_by_input
    return if $game_switches[MOVE_CONTROL::MOVE_SEAL_SWITCH] == true
    if $game_switches[MOVE_CONTROL::FOUR_MOVE_SWITCH] == true
      move_by_input_8direction
      return
    end
    return if !movable? || $game_map.interpreter.running?
    if Input.press?(:LEFT) && Input.press?(:DOWN)
      if passable?(@x, @y, 4) && passable?(@x, @y, 2) &&
        passable?(@x - 1, @y, 2) && passable?(@x, @y + 1, 4) &&
        passable?(@x - 1, @y + 1, 6) && passable?(@x - 1, @y + 1, 8)
        move_diagonal(4, 2)
      elsif @direction == 4
        if passable?(@x, @y, 2) && passable?(@x, @y + 1, 8)
          move_straight(2)
        elsif passable?(@x, @y, 4) && passable?(@x - 1, @y, 6)
          move_straight(4)
        end
      elsif @direction == 2
        if passable?(@x, @y, 4) && passable?(@x - 1, @y, 6)
          move_straight(4)
        elsif passable?(@x, @y, 2) && passable?(@x, @y + 1, 8)
          move_straight(2)
        else
          move_straight(Input.dir4) if Input.dir4 > 0
        end
      else
        move_straight(Input.dir4) if Input.dir4 > 0
      end
    elsif Input.press?(:RIGHT) && Input.press?(:DOWN)
      if passable?(@x, @y, 6) && passable?(@x, @y, 2) &&
        passable?(@x + 1, @y, 2) && passable?(@x, @y + 1, 6) &&
        passable?(@x + 1, @y + 1, 4) && passable?(@x + 1, @y + 1, 8)
        move_diagonal(6, 2)
      elsif @direction == 6
        if passable?(@x, @y, 2) && passable?(@x, @y + 1, 8)
          move_straight(2)
        elsif passable?(@x, @y, 6) && passable?(@x + 1, @y, 4)
          move_straight(6)
        end
      elsif @direction == 2
        if passable?(@x, @y, 6) && passable?(@x + 1, @y, 4)
          move_straight(6)
        elsif passable?(@x, @y, 2) && passable?(@x, @y + 1, 8)
          move_straight(2)
        else
          move_straight(Input.dir4) if Input.dir4 > 0
        end
      else
        move_straight(Input.dir4) if Input.dir4 > 0
      end
    elsif Input.press?(:LEFT) && Input.press?(:UP)
      if passable?(@x, @y, 4) && passable?(@x, @y, 8) &&
        passable?(@x - 1, @y, 8) && passable?(@x, @y - 1, 4) &&
        passable?(@x - 1, @y - 1, 2) && passable?(@x - 1, @y - 1, 6)
        move_diagonal(4, 8)
      elsif @direction == 4
        if passable?(@x, @y, 8) && passable?(@x, @y - 1, 2)
          move_straight(8)
        elsif passable?(@x, @y, 4) && passable?(@x - 1, @y, 6)
          move_straight(4)
        else
          move_straight(Input.dir4) if Input.dir4 > 0
        end
      elsif @direction == 8
        if passable?(@x, @y, 4) && passable?(@x - 1, @y, 6)
          move_straight(4)
        elsif passable?(@x, @y, 8) && passable?(@x, @y - 1, 2)
          move_straight(8)
        else
          move_straight(Input.dir4) if Input.dir4 > 0
        end
      else
        move_straight(Input.dir4) if Input.dir4 > 0
      end
    elsif Input.press?(:RIGHT) && Input.press?(:UP)
      if passable?(@x, @y, 6) && passable?(@x, @y, 8) &&
        passable?(@x + 1, @y, 8) && passable?(@x, @y - 1, 6) &&
        passable?(@x + 1, @y - 1, 2) && passable?(@x + 1, @y - 1, 4)
        move_diagonal(6, 8)
      elsif @direction == 6
        if passable?(@x, @y, 8) && passable?(@x, @y - 1, 2)
          move_straight(8)
        elsif passable?(@x, @y, 6) && passable?(@x + 1, @y, 4)
          move_straight(6)
        else
          move_straight(Input.dir4) if Input.dir4 > 0
        end
      elsif @direction == 8
        if passable?(@x, @y, 6) && passable?(@x + 1, @y, 4)
          move_straight(6)
        elsif passable?(@x, @y, 8) && passable?(@x, @y - 1, 2)
          move_straight(8)
        else
          move_straight(Input.dir4) if Input.dir4 > 0
        end
      else
        move_straight(Input.dir4) if Input.dir4 > 0
      end
    else
      move_straight(Input.dir4) if Input.dir4 > 0
    end
    unless moving?
      @direction = Input.dir4 unless Input.dir4 == 0
    end
  end
end

 

┘스크립트 여기까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