질문과 답변

Extra Form

#==============================================================================
# ■ Game_Character - Jump Check
#------------------------------------------------------------------------------
#  キャラクターを扱うクラスです。このクラスは Game_Player クラスと Game_Event
# クラスのスーパークラスとして使用されます。
#==============================================================================

class Game_Character
    def jump(x_plus, y_plus)
    if x_plus.abs > y_plus.abs            # 横の距離のほうが長い
      x_plus < 0 ? turn_left : turn_right
    elsif x_plus.abs > y_plus.abs         # 縦の距離のほうが長い
      y_plus < 0 ? turn_up : turn_down
    end
    new_x = @x + x_plus
    new_y = @y + y_plus
    if (x_plus == 0 and y_plus == 0) or passable?(new_x, new_y)
    @x += x_plus
    @y += y_plus
    distance = Math.sqrt(x_plus * x_plus + y_plus * y_plus).round
    @jump_peak = 10 + distance - @move_speed
    @jump_count = @jump_peak * 2
    @stop_count = 0
    straighten
    end
  end
end



이게 점프버그를 없애는 스크립트인데 이 스크립트를 스위치를 키면 이 스크립트도 켜지고

스위치끄면 이 스크립트도 꺼져서 점프버그가 다시 생기게 하게 할수있을까요?

Comment '1'
  • profile
    습작 2012.01.18 02:21

    class Game_Character
      def jump(x_plus, y_plus)
        if x_plus.abs > y_plus.abs
          x_plus < 0 ? turn_left : turn_right
        elsif x_plus.abs > y_plus.abs
          y_plus < 0 ? turn_up : turn_down
        end
        new_x = @x + x_plus
        new_y = @y + y_plus

        if $game_switches[n] == true

          if (x_plus == 0 and y_plus == 0) or passable?(new_x, new_y)

            @x += x_plus
            @y += y_plus
            distance = Math.sqrt(x_plus * x_plus + y_plus * y_plus).round
            @jump_peak = 10 + distance - @move_speed
            @jump_count = @jump_peak * 2
            @stop_count = 0
            straighten

          end

        else

          @x += x_plus
          @y += y_plus
          distance = Math.sqrt(x_plus * x_plus + y_plus * y_plus).round
          @jump_peak = 10 + distance - @move_speed
          @jump_count = @jump_peak * 2
          @stop_count = 0
          straighten 
        end

      end
    end


    n은 사용할 스위치 번호입니다.


List of Articles
종류 분류 제목 글쓴이 날짜 조회 수
공지 묻고 답하기 가이드 습작 2014.06.14 12398
기타 !! 자료실의 게임 소재들이 안 보여요 !! 라스민트 2010.11.14 1547
RMVXA "그림의 이동"에 걸리는 시간을 변수로 대체할 수 있을까요? 3 file Roam 2012.11.26 1069
RMXP "마녀의 집" 게임 첫부분 처럼 화면 맵 이동하는 방법 2 허곰탱 2014.02.20 1327
RMVXA "메뉴>상태>캐릭터선택>상태창"에서 캐릭터 선택을 없애기 2 Refus 2015.06.18 317
게임찾기 "보코의 농장"이란 게임 갖고있는분 찾습니다 2 A.미스릴 2013.04.27 2223
RMXP "주인공과 어떤 이벤트와 눈이 마주쳤을 때" 라는 조건분기 어떻게 만드나요? 1 CJYG* 2011.06.29 1589
RMVXA "피격당할때" 조건문을 넣기 머그빵 2016.01.07 135
RMVXA #추격 #추적 #사망 #게임오버 에 대해서 가르쳐주세요 5 신이다1 2018.05.13 275
RMMV $gameScreen.showPicture 쓸려하는데 어떻게 써야하나요. 4 게임잘날아가는닝겐 2016.01.15 224
RMVX $game_party.item_number로 아이템 숫자가 호출이 안 되는데 뭐가 문제일까요? 1 MMM 2014.07.07 751
RMVXA $game_variables은 뭔가요? 스크립트에 적는거인건 아는데... 1 알만툴초보입니당 2017.03.02 100
RMVX $scene = Scene_ATB.new 이게 안됩니다 2 file 욕쟁이스님 2012.11.04 930
이벤트 작성 RMMV '데미지의 처리' 구현법이 있나요? 아무개 2021.03.26 43
플러그인 추천 RMMV "버튼 액션"?에 관한 질문입니다! 2 소랭소랭 2021.03.20 144
플러그인 사용 RMMV "특정이름을 입력했을 때 이벤트 발생하기" 질문입니다! 2 소랭소랭 2021.01.26 149
RMMV "파티원"의 옷을 갈아입히면 케릭터칩을 그 옷을 입은 칩으로 바뀌게 하고싶습니다. 4 만죠메군 2017.07.09 496
플러그인 추천 RMMV "히어로즈 오브 마이트 앤 매직"같은 형식으로 전투를 할수있게해주는 플로그인이 있을까요? file 희희낙낙 2019.10.06 80
RMVXA '(번역) 선택지에서 \를 사용시 공백발생현상 해결' 스크립트를 찾습니다. 3 카로 2012.12.20 877
RMVXA 'A값이 B값보다 클 경우'를 스크립트로 어떻게 표현하죠? 2 게임잘날아가는닝겐 2015.09.19 169
RMVX 'rpg 쯔꾸르 vx'에서 한국 노래가 bgm으로 써지지 않습니다. 2 마런마 2014.01.14 1330
Board Pagination Prev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 516 Next
/ 51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