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아 코스튬씨가 XP용으로 작성한 랜덤 타이틀 스크립트를 대충 VX Ace용으로 써 보았습니다(RMXP SDK2용으로 변환해 본 적이 있어서 이쪽은 그리 어렵지는 않네요). 테스트할 수 없어서 정상적으로 되는지는 확인해 보지 못했습니다.
#============================================================================ # ● 제작 : 코아 코스튬 # ● 스크립트 이름 : 타이틀 랜덤 출력 # ● 스크립트 배포 파일명 : CoaTitle.txt # ● 스크립트 버전 : 1.5 # ● 스크립트 0.5 증가 도움 : 허걱 님 # 허걱 님께서 (글자안에 수로 정의된 것을 넣게 하는 방법을 알려주심) #============================================================================ # VX Ace version by L (Only for Testing purpose) #============================================================================ # ● 사용방법 #---------------------------------------------------------------------------- #타이틀 이미지 파일이름를 Bg? 로 설정하고 GraphicsTitles 디렉토리를 만들어 #그 안에 넣어줍니다. #?는 숫자가 들어갑니다. 0부터 차례대로 1씩 커지면 됩니다. #그리고 아래 설정 부분을 알맞게 설정해 주시면 됩니다. #============================================================================ #============================================================================ # ● 설정 부분 #---------------------------------------------------------------------------- USE_RANDOM_TITLE = true #true이면 사용, false이면 미사용 입니다. TITLE_IMAGE_NUMBER = 8 #타이틀로 쓰일 이미지 개수를 입력합니다. #============================================================================ #============================================================================== # ■ Scene_Title #------------------------------------------------------------------------------ # タイトル?面の?理を行うクラスです。 #============================================================================== class Scene_Title < Scene_Base alias_method :orig_title_background, :create_background alias_method :orig_dispose_title_background, :dispose_background #-------------------------------------------------------------------------- # ● 背景の作成 #-------------------------------------------------------------------------- def create_background @random_background_sprite = Sprite.new if USE_RANDOM_TITLE == true @random_background_sprite.bitmap = Bitmap.new("Graphics/Titles/Bg#{rand(TITLE_IMAGE_NUMBER)}") elsif USE_RANDOM_TITLE == false orig_title_background else #테스트 플레이시 콘솔에 출력 p 'Error. 사용 또는 미사용 설정이 잘못됨' p '스크립트 설정 부분 수정 바랍니다.' end end #-------------------------------------------------------------------------- # ● 背景の解放 #-------------------------------------------------------------------------- def dispose_background if USE_RANDOM_TITLE == true @random_background_sprite.bitmap.dispose else orig_dispose_title_background end end e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