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메이커의 기본[야!목이 뭐 그렇게 뻣뻣해!좀 돌리란 말야!]-2편

by 개촙포에버 posted Nov 08, 201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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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셤이 끝나고 강좌써야댄다는걸 까맣게 잊고 있었어요.

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

 

망할 기억력.

덕분에 셤도 망쳤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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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이번에도 역시 글로만 쓰려고 했으나 아무래도 스샷을 찍어야 추가설명없이 진행이 잘 될것 같아서 스샷도 넣어봅니다.

 

스프라이트를 알아서 만드시고 오브젝트를 만든다음 만든 스프라이트를 지정하고 룸을 하나 만듭니다.

 

왼쪽키 누름 이벤트에 좌표이동을 넣어줍니다.

(스샷에 오류가 있어서 좌표이동 수치를 알려드립니다.)

----방향별 좌표이동----

왼쪽 : -x

오른쪽 : +x

위쪽 : -y

아래쪽 : +y

 

겜메는 Y축이 거꾸로 되어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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룸으로 와서 설정탭을 클릭 후 가로를 더 크게, 세로도 더 크게 지정 해 줍시다.

그 다음 뷰탭에 와서 뷰사용을 체크, 룸시작시 보이기도 체크 해 줍시다.

그리고 오브젝트 추적 오른쪽에 무슨 종이모양..?비슷한걸 눌러서 만든 오브젝트를 지정하고,

빨간색 사각형 안의 것을 어찌어찌 만져 보면 완성입니다!

 

아, 그리고 이런 회색 배경으로는 뷰가 적용된걸 모르니, 배경을 넣던가 오브젝트를 더 만들어서 넣던가 해 주세요.

실험은 이 강좌를 보시는 님들 손에 떠넘기겠습니다.

 

 

이상 개촙포에버의 뷰 강좌였습니다~

 

 

 

 

 

 

 

 

 

 

 

 

 

 

 

 

 

 

 

 

 

 

 

 

 

 

 

 

다음주에 제학력 평가예요.써글.

 

무슨 시험을 두달걸쳐서 연속으로 쳐 보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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