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메이커의 기본[야!목이 뭐 그렇게 뻣뻣해!좀 돌리란 말야!]-1편

by 개촙포에버 posted Oct 18, 201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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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목으로 장난친 것 진심으로 사죄한다.

그냥 이번 강좌의 주제를 좀 재미있게 표현한 것 뿐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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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임메이커로 RPG를 만들어 보았는가?
너어~~~얿은 룸을 만들고 거기에 캐릭터를 배치 한 후 이동시켜 보았는가?

화면밖으로까지 이동시켜 보았는가?

해 본 사람은 알 것이다.내가 왜 이런 질문을 하는지.

 

오늘 강좌의 주제와 매우 관련있는 질문이다.

 

"개촙'님'!고정된 화면을 움직이는 방법을 가르쳐 주실 건가요?!"

 

이런 생각을 하신 분은 눈치가 좀 빠르신 분.

꼭 '님'을 붙여야 한다!안그러면 눈치 없는거.

 

고정된 화면.겜메를 사용하는 초보에게 있어 코드나 액션 다음으로 큰 벽일지도 모른다.

내가 초보시절(지금도 초보면서)가장 두려워 했던게 1.코드 2.컨트롤탭 액션 3.뷰.

였다.뷰가 뭐냐고?

 

거기 영어잘하는 당신.해석 보세요.

 

보다.인가?대충 그런 뜻이다.

아니 보는것인가?어쨌든.

뷰는 대단한 것이다!여러분의 눈과 같은 역할을 해 줄것이다!

뷰의 크기를 조절해서 화면의 크기를 조절 할 수 있고 한 오브젝트를 따라가게 할 수도 있다.

 

즉,이제 님들이 만들 수 있는 룸의 크기는 680x480으로 그치지 않는다는거!전체화면에 화면맞춤설정 풀 필요가 없다능거!

(아마 대부분은 이해 못할 거다.)

 

그리고 뷰의 가장 큰 메리트가 뭔지 아나?

바로 무한 뷰!

뷰를 여러개 만들어서 여러개의 화면을 동시에 보여 줄 수 있다!

직접 해 보라.이해가 될 것이다.

그렇지만 보통 해 봐야 더블뷰정도로 그친다.아주 방대한 룸을 사용하는 3P게임이 아닌 이상.

 

잡설이 길어졌다.

이제 본격적으로 뷰의 사용법을 알아보는건 다음 강의로 넘기겠다.이번은 그냥 뷰의 소개였을 뿐이다.

내일, 아님 모래..?아니면 주말?그때 올릴 예정이다.(아무래도 주말에 올리겠지만.)

 

 

 

 

 

 

 

 

 

P.S필자가 다음주에 셤이다.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중간고사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

     응원좀 해주세요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

     셤 잘 보면 강좌 많이 쓸게염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볼사람도 없겠지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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