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의 내용은 "개촙포에버"님의 글입니다.
게임메이커의 용어정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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겜메 : 게임메이커의 줄임말.
스프라이트 : 게임에 보여질 모든 그래픽이라고 보면 된다.
오브젝트 : 오브젝트는 정말정말정말정말 중요한 요소이다.오브젝트에 이벤트와 액션을 지정하여 게임을 만드는 것이다.
인스턴스 : 오브젝트와 인스턴스를 많이들 헷갈려 하는데 딱 꼬집어 이런거다.오브젝트는 설계도, 인스턴스는 설계도로 만들어진 물품.
룸 : 완성된 오브젝트를 배치하는 곳.우리가 흔히 말하는 맵.
이벤트 : 액션을 실행할 조건을 말한다.그니까 알만툴에서의 조건분기쯤?
액션 : 말 그대로 행동.오브젝트가 실행할 명령이다.
코드 : 이거 못쓰면 대작따위 바라지 마라.알만툴의 스크립트와 같은 것이다.언어는 겜메만의 언어가 있다.중요한건 필자는 그걸 모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