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MVX) 수호지 (시스템 등등의 개발 동영상) (기본적인 알만툴에서 탈출하자!!!)

by The 77ER posted Oct 01, 201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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예전부터 쪽 하나만 만들어오고 있습니다.

 

게임의 최종목표는 알만툴VX에서 거의완전탈출하여 코에이 삼국지형식의 게임 + 수호지 스토리...

 

지금껏 개발한 예제들을 동영상으로 소개하지요.

 

동영상을 찍다보니 약간 화면 버벅임이 생기네요.

 

 

주인공 선택화면 및 맵 이동 예제 

아직 개발중입니다. 저 영어로 화면에 흘러가는 것을 한글의 다른 내용으로 넣어줘야하고

각각의 맵에 성과 마을 집 도시 등등을 링크를 걸어줘서 이동가능하게 만들어야죠.

 

 

 

인물도감 및 SRPG전투화면 

SRPG전투는 토마키의 SRPG2를 바탕으로 아예 다 뜯어고치고 있습니다. 아직도 개발중임.

목표는 삼국지 군영전같은 전투연출. 전 배틀러를 사용하지 않고 오직 엑터 리스트로만

아군과 적군을'만들고 있습니다, 배틀러부분은 모두 삭제. 

 

 

 

 

궁술대회 예제동영상 

전체적인 개임플레이는 가능하지만, 일단 아직 모든 그림효과를 적용시키지는 못했지요. 

 

 

 

설전 예제 

아직 특수효과는 못 만들었습니다, 판이 일자로 놓으면 뭐 효과가 생긴다던지, 그리고 성격마다

각각의 고유의 특기가 있는데 개발중이지요. 

 

 

일기토 예제

가장 처음에 만들었던 시스템입니다. 그래서 그런지 조금 어색하기도 하지요. 하지만 아직까지

에드온을 첨가하면서 개발중입니다. (전투는 능력치에따른 자동전투) 

 

 

 

 

무슨 게임을 만들때는 자신만의 툴을 세팅을 해야하는데, 지금은 알만툴VX를 이용하여

역사시뮬레이션게임만들기툴을 새롭게 만드는 기분입니다.

 

꼭 RGSS2를 기반으로 한 알만툴VX를 기반으로 하여 만들어진 역사시뮬레이션툴을 만드는 기분,

 

저만의 툴을 깔끔하게 만든 후에나 이제 본격적인 스토리도 삽입하면서 게임을 만들게 될꺼 같군요.

 

지금 병렬적으로 같이 만들고 있는 시스템은 "씨름시스템"

 

어찌되었든 저는 계속 개발합니다 ~

 

근데 개발하면서 가장 어려운 것은......

 

스크립트 짜는게 아닌, 그림파일 편집하고 그리기이지요....................

 

코에이것을 활용하는데도 힘에 부칩니다...............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