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인생의 먹구름입니다.
오늘 제 학교가 방학을 하게되어 제 몸을 불살라 게임의 기본적인 시스템을 전부 구현했습니다.
아직 스토리가 초반이라 시스템이 추가될지 모르지만 우선 그걸 감안한다해도 대략 90%정도는 구현이 완료되었습니다.
다음은 추가된 시스템이나 수정된 시스템의 목록입니다.
-1. 인터페이스의 수정및 완성:인터페이스가 좀더 깔끔하게 변했습니다 또한 HP,MP 스킬창등을 구현 하였습니다.
-2. 채집 시스템 추가:밑의 동영상을 보면 아시겠지만 일부 아이템은 맵상에서 채집이 가능합니다.
기본적인 방법은 채집이 시작됬을시 생기는 위의 바에 뭄직이는 커서가 파란색 선안에 들어왔을때
W키를 누르면 채집이 성공하고 빨간색 선에서 W를 누르면 실패가 되는 형식입니다.
현재 퀘스트 하나가 이 채집 시스템을 사용하고 있고 앞으로도 간간히 만들 생각입니다.
(난이도에 따라 채집 하기가 아주 어려워집니다. 밑의 동영상은 거의 듀토리얼 수준의 최하위 난이도입니다.)
-3. 모션의 정리및 키 수정:스킬과 공격 마다 모션이 생기게 되었습니다.
(대화나 아이템을 주을때 공격이 되던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4. 퀘스트 진행시 화면에 잡은 몬스터의 수나 얻은 아이템의 수가 출력됩니다.
사진 첨부 ↓
*2번째 스샷의 글자는 퀘스트시 출력되는 것이 아니라 아이템을 얻었을시 출력되는 글자입니다.
*제 게임의 대부분의 그림들은 아방스 자료실에 배포된 자료를 수정해 사용하고 있습니다.
따라서 혹시라도 수정에 관해서 문제가된다면 댓글을 달아주셨을때 바로 수정할 의향이 있습니다.
아래는 추가된 시스템을 시험해보는 동영상입니다.
맵은 새로 추가된 동굴맵입니다.(맵평가 탭에 있는 제 게시물에 나온 맵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