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 소개

Extra Form
 

BC2.jpg

시안, 이실리아

엘리스에 대한 설정은 아직..

 

BC.jpg

리카드의 계승자들의 역할

 

- 2010년 7월 6일 -

 

방학 때부터 본격적으로 만들 예정이에요 ㅡ.ㅡ;

즉흥적으로 만든 터라 어색한 부분도 많고

게임 소개를 너무 미숙하게 써버린 것 같습니다.

그간 여러가지 사정 때문에 정말 대충대충 했는데

이번에 본격적으로 하려니

뭔가 감도 잡히고 잘 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ㅎㅎ;

방학 되기 전엔 싹 수정해야겠네요.

스토리는 조금 짜져 있으나

세계관이 안 짜져 있으니 원;



 

 

개인적인 여담 -

 

머큐리 만들던 도중에 스토리가 좀 이상해서

SRPG로 새로이 만드는 중입니다.

본래 사이드뷰나 액션 알피지로 다시 만들까 생각도 했지만

어렵고 흥미도 없어서 관뒀습니다 ㅡ.ㅡ;

아직 제작중인 단계지만 제작을 계속 할지 안 할지는 의문이네요.

요즘 게임소개나 작품들 보면 잘 만든게 너무 많아서

혹여나 제 게임이 묻힐지 심히 걱정스럽기도 하네요.

후..

XAS에 흥미가 다시 생기면

XAS로 만드는 게임, 머큐리 다시 소개할까 생각중입니다.

사실 스토리랑 대사때문에 접은거긴 한데..

다듬어주면 괜찮겠죠? ㅠㅠ

 

 

- 짤막한 스토리 소개 -

 

 깊은 심연속

아무것도 보이지 않고 들리지도 않는다.

그 속에서 분노에 가득찬 속삭임이 귀를 기울이게 한다.

" 너의 삶을 빼앗은 이를 죽여라. "

그에게 속삭이는 자가 누군지,

속삭이는 자가 말하는 그는 누군지,

심지어 자신이 누군지도 모르는

그는 어느 실험소의 지하에서 눈을 뜨게 된다.

그가 그녀를 만남을 통해 알 수 있던 것은

자신은 폐기된 실험체지만 살아있다는 것

우리를 만든 조물주인 잉겔하임님께 찾아가면 모든걸 알 수 있다는 것이였다.

자신의 정체와

속삭임의 정체에 대해서 알기 위하여

실험체라는 운명을 안고 세상을 뛰어넘으려 한다.

 

- 전투 방식 -

 

글 제목대로 Srpg입니다 ㅡ.ㅡ;

이를테면, 랑그릿사나 창세기전이나 제노에이지를 들 수 있겠네요.

GTBS를 쓰니 아군 NPC까지 넣을 수 있어서

시나리오를 좀 진행하다 보면 대규모 전투까지 넣을 예정입니다.

전투 도중에 세이브를 못하는게 단점이라면 단점이랄까

 

E.jpg 

 

Q. 네모반듯한 파란색 칸은 뭔가요?

A. 전투 시작 전에 주인공의 위치를 설정하는 곳입니다.

 

Q. 흰색머리에 여자 캐릭터는 자리를 못 정하네요. 적인가요?

A.아군 NPC입니다. 마법 쓰고 체 떨어지면 힐 쓰고

제가 혼자서 쓸쓸하게 다 조종하면서 싸우는걸 싫어해서

아군 NPC를 좀 많이 넣을 예정이에요.

 

 

E.jpg

 

Q. 뭔가 이상한데..

A. 마법 시전!

아.. 어떻게 설명해야 되 ㅡㅡ;

 

E.jpg

 

박진감 별로 안 넘치는 스킬들까지.

원래 공격 모션이랑 맞는 모션, 기절한 모션까지 넣을 수 있는데

계속 만들지 안 만들지는 의문이라 일단은 ... ㅡ.ㅡ;

 

 

 

- 인물 소개 -

 

E.jpg

왼쪽: 이실리아

오른쪽: 시안

(캐릭터 기준)

 

- 시안 = ? -

 

Be의 주인공으로 기억을 잃은 실험체로

연구소의 지하에서 깨어나게 된다.

주인공들의 흔한 면모답게

일단은  매우 정의롭다고 할 수 있다.

앞에 중요한 일이 있는데도 불과하고

불의를 보면 못 참고 달려가서 해결하고 오는 타입.

이실리아는 시안의 이런 성격이 매우 답답하다고 생각하고 있는 모양.

 

-7월 6일 보충 설명-

정체성의 혼란으로 인해서 어느 무리를 따라야 할 지 갈등하게 된다.

리카드의 계승을 잇는 자들을 따라야 할 지

이실리아를 따라야 할 지 등등..

덕분에 멀티엔딩까지 노릴 수 있게 됐다.

 

- 이실리아 -

 

Be의 여주인공인가

잉겔하임의 연구소에서 폐기된 실험체를 처분하는 역할을 맡았다.

처분하는 자신도 잉겔하임의 실험체이며,

시안과 같이 기억을 잃었다.

냉철하고 꽉 막힌 성격 같지만,

나름 정도 있고

시안의 부탁은 거절하는 듯 하면서도 은근히 잘 받아준다.

변화에 살짝 민감한 면이 있다.

 

-7월 6일 보충 설명-

절대적으로 잉겔하임을 따르는 면이 있다.

책임 의식이 좀 있어서

자신으로부터 시안을 따르게 하려고 한다.

지휘관의 자질도 있고

어디서 배운 건 지는 몰라도

병법에 대해 해박한 모습을 보여주기도 하낟.

 

E.jpg

 

살짝 다정다감할지도

 

- 속삭임 -

 

잉겔하임에 의해서 속삭임은 시안의 머릿속에 봉인당한다.

게임 후반에 확실히 나와주니 지금 알아 둘 필요도 없다. 

 

 

-7월 6일 보충 설명-

시안이 기억을 잃은 이유

잉겔하임과의 연관성

시안의 기억과 관련이 있다.

어쩌면, 실험을 하던 도중에 의문의 현상으로 인해서

일어난 괴기한 현상은 아닐지..

 

E.jpg 

죽여죽여 거리는 속삭임씨

아.. 중앙에 맞추는거 힘드네;

 

- 잉겔하임 -

실험체를 만든 장본인이다.

꿍꿍이를 알 수 없다.

하지만 나쁜놈인건 확실하다

음흉하다.

 

-7월 6일 보충 설명-

하 시바 설명..

'절대 창조'라는 또 다른 이름을 가지고 있는 자.

이(잉겔하임)와 수 없이 전쟁을 해 온 사람들만이

이(잉겔하임의 꿍꿍이)를 알고, 저지하려고 한다.

창조 함을 통하여 새로운 세계를 건립하려고 하나,

리카드의 계승자들은 이를 그릇된 것으로 보아

잉겔하임과 전쟁을 해왔던 것이다.

 

E.jpg

 

- 동영상 -

 

' target=_self>

' target=_self>

- 끝을 맺으며 -

 

후..

방학 전에는 꼭 수정하겠습니다.

 

 

 

 

 

--2010년 6/24일--

요즘 벌컨에 맛 들려서 겜 제작은 진전이 없는덧..

8마리 이상 넣는 법 좀 ㅠ.ㅠ;

 

--2010년 7/6일--

에너미 8마리 이상 넣는 법 알려주신 덕분에 의욕도 많이 생겼는데

제가 도와주려는 부분이 설명하기 애매모호하고 그런 이유때문에

제대로 도와드리지 못했네요..

죄송합니다.

ㅡㅡ; 방법은 무척 쉬운데 제가 설명을 잘 못해서..

Who's 강현문

?

개인적인 사정으로 인해 탈퇴합니다.

다시 오지 않을 예정입니다. 감사했습니다.

Comment '34'
  • ?
    포인트팡팡 2010.06.06 22:07

    댓글 좀 ㅡ.ㅡ;

  • profile
    JACKY 2010.06.07 00:01

    규비드 SRPG 쓰시는군요.

    전 갠적으로 SRPG 는 좀 답답하지만, 현문님꺼니 기대해봅니다.

  • ?
    포인트팡팡 2010.06.07 16:35

    축하합니다. 강현문님은 500포인트에 당첨되셨습니다

  • ?
    강현문 2010.06.07 16:35

    후..ㅠㅠ

    답답한 게임이 되지 않도록 노력해야겠네요.

  • ?
    WhiteSorrow 2010.06.07 03:27

    SRPG라... 재미있어 보이는군요^^

    XP로는 정말 다양한 장르가 만들어지는듯하네요.

    공개버젼을 기다리겠습니다.

  • ?
    강현문 2010.06.07 16:34

    감사합니다. 'ㅇ'

    아포니스만큼은 못하겠지만

    기다려주신다는 분이 있어서 든든하네요.

  • profile
    Lathrion 2010.06.07 15:23

    SRPG는 XAS같은 액알 뭐 그런건가요? 쨌든 특이하고 재밌어보이네요. ㅎㅎ

  • ?
    강현문 2010.06.07 16:32

    액알보다는 턴방식에 가까운 듯..

    추후에 모션도 넣을 예정인데, 액션이 있으니 액션 알피지라고 해야되나?;;

  • ?
    코스모스필때 2010.06.07 20:04

    멋지네요 ㅎ

     

  • ?
    강현문 2010.06.07 21:12

    넵 감사합니다.

  • ?
    카이온 2010.06.07 22:16

    와우....잘 만드셨네...저렇게 칸으로 만드는 것도있었나?

    어쨋든 재미있겠네염

  • ?
    강현문 2010.06.08 18:22

    감사합니다

  • ?
    CANDY―♥ 2010.06.12 09:21

    ㅜㅜ 저보다 100배는 더 잘만드셨네요 ㅠㅠ

  • ?
    강현문 2010.06.12 09:27

    100배.. 과찬임;

  • ?
    - 츠 바 사 - 2010.06.12 19:44

    역시 멋지군요!!!

  • ?
    강현문 2010.06.13 13:41

    감사합니다

  • ?
    코스모스필때 2010.06.13 22:44

    이거 문제점이 몬스터 공격시 공격모션이 루프되있는지 간혹 계속 하던데요...

    그것만 고치면 최고일듯

  • ?
    강현문 2010.06.14 07:49

    후.. 최근에 발견한건데

    에너미 8명이상 못 넣는 것 같음 ㅡ.ㅡ;;

  • ?
    뚤흫 2010.06.14 00:13

    영어로 되있는걸 한글로 고치는게..

  • ?
    강현문 2010.06.20 14:26

    어떤 거요? ㅡ.ㅡ;

  • ?
    주홍색 2010.06.14 22:05

    캐릭터 머리 위에 느낌표 같은거나 물음표 같은것은 어디서 구하나요? 당췌 알아야 말이져

    잘만드셨..?

  • ?
    강현문 2010.06.20 14:25

    원래 있지 않음? -_-;

  • ?
    코스모스필때 2010.06.15 02:32

    저도 그걸로 삼국지 조운전 만들고 있었음 ㅋㅋㅋㅋ

    조운만 제대로 공격하고 다른 애들은 ㅠㅠ

    몹있던 자리에 무한의 검질을 하더라구요 ㅠ

  • ?
    누구 똥? 2010.06.24 17:11

    저도  이 형식으로 만들고 있는데요..

    몬스터 8마리 이상 넣을수있어요..

    그리고 몬스터 전멸시키는 전투할 때 어떻게 자동으로 다음 이벤트 진행하나요? 

  • ?
    강현문 2010.06.24 18:06

    몬스터 8마리 이상 넣는 법 알려주시면 알려드릴게여!

  • ?
    누구 똥? 2010.06.25 17:59

    스크립트에 보면 "Extra_Troop_Members" 있는데요..

    EXTRA_TROOPS = {
      1 => [1,1,2,2,2],

    이부분이 뭐냐하면..

     1(에너미 그룹) => [1,1,2,2,2],(에너미 숫자)

    즉, 데이터베이스에서의 에너미 숫자를 1로하고, 에너미를 1,2,3,4,5,6,7,8,9,10,11,등 을 써 넣은면 적이 8마리

    이상 나옵니다.

     

    그 외에 모르는거 있으면 알려주세요.. 가능한 알려드릴께요..

    중요한건 맵에 에너미 칸을  만드는겁니다..

     

    그리고 배틀 할떄 님꺼는 디폴트(영어)  고블린이라고 나오잖아요,,

    한글 어떻게 나오게 하나요?

     

     

  • ?
    강현문 2010.06.28 00:41

    tbs_victory("boss",이벤트1)
    tbs_failure("death",이벤트)

     

    이벤트1을 처리하면 커먼이벤트2로 가지 않아요?

    거기서 변수 혹은  스위치 좀 이용하면 되는 걸로 아는데..

    설명하기 좀 애매모호하네요 - -;

    무식한 방법이라..

  • ?
    강현문 2010.07.06 14:38 Files첨부 (2)

    ER2.jpg

     

    맵 상에서의 에너미5나 적 그륩에서의 에너미5 말고 데이터 베이스상(적 캐릭터)에서의 에너미 5(엘리스)를  처리하면 커먼이벤트2로 가요.

    ER.jpg

  • ?
    누구 똥? 2010.06.25 21:11

    안 되는데요.. 배틀 전멸 전투할때 커먼이벤트로 어떻게 가나요?

    그리고 글씨체 뭐로 했나요?

  • ?
    강현문 2010.06.25 20:36

    몹 이름 한글로 설정 해주면 되지 않아여?

    알려주신 덕분에 의욕이 좀 생긴덧!

  • ?
    바람따라 구름따라 2010.07.07 22:26

    그냥 한마디로 굿!

  • ?
    크런키맛아듀크림 2010.07.10 02:57

    와.. 진짜 잘만드셧네요;

  • ?
    콩밥 2010.08.02 15:23

    SRPG는 사용법이 어려워서 잘 안쓰는뎀;;

    대단하시네요^^

  • ?
    봉시기 2010.08.03 01:42

    qn dhkzz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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