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목미정.. 호러액션장르 정도 ?

by 차한타 posted Jun 04, 201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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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실제게임플레이에서는 렉이없습니다.. ]
제가 게임에 대해 대충 구상해놓은 자료가 머릿속에 있는데도 자주 까먹기때문에 아예 아방스에 써봅니다
게임 홍보도 할겸해서
일단 장르는 글제목대로 호러액션물입니다..
호러액션물이지만 rpgxp들의 캐릭들 모습들이 둥글둥글하게 생긴 특성상
참 공포스러운 장면을 표현하기가 어렵더군요..
제가 캐릭터칩을 직접 손봐서 만들정도의 능력과 시간이 안되기 때문에..
배경음이나 효과음 그리고 포그와 색조로 분위기만이라도 연출되도록 하려고합니다.
뭐 캐릭터칩에도 조금은 손은봐줘야겠죠.. 저 똘망똘망한 눈만이라도 조금 성형한다면 분위기도 조금 살거같기도하고
잡소리는 집어 치우고 일단 동영상부터 소개해볼게요..
뭐 맨처음 나온 장면은 게임의 오프닝으로 아직 덜완성된겁니다 ㅋ....
게임스토리의 시간상으로는 맨첫부분은 아닙니다.. 게임의 후반부장면일수도있고 초반부보다 더 과거일일수도있고
그리고 오프닝이 어이없게 끝나고 테스트맵으로 이동되는데
거기서 좀 총질하다가 몹한테 몇대맞고 동영상이 끝나는데 일단 총질하는거는 전투시스템을 설명한겁니다.
총기종류는 권총 샷건 소총 머신건 로켓런처이며[총기에 대한설명은 아래에 적겠습니다]
아직은 권총만 만들어져있습니다.
전투를 시작할때는 총을 장착한후 Z키를 누르면 사격자세가 잡힙니다.
그리고 C키를 눌러 공격하는 형식이지요
권총은 사격자세후 기본이속을 유지하지만
다른총은 이동속도가 기본4에서 3으로 하락하고요.
적과 근접에서 사격할수록 공격속도가 약간 상승됩니다.
위에서 권총 삿건 소총 머신건 로켓런처로 5종류의 총기가 있다고 말했는데
권총은 대충 설명했으니 샷건부터 설명하겠습니다.
샷건은 사정거리는 짧지만 넓은 공격범위와 강력한 공격력을 가지고있습니다
현재 구상한대로라면
X
X X X
X X X X 주인공
X X X
X
X가 공격범위로 주인공 바로앞에있는 몹은 대미지가 크게들어가고 뒤로갈수록 약간씩 분산되는 대미지로 설정하려고 합니다
하지만 순수 이벤트로 이루어진 액알이므로 변수가 엄청나게 들어갈거로 예상되고 변수가 꼬이거나
제 실력상 처리할수없는 부분이라면 그냥 저 범위 어디에있든 대미지가 똑같이 들어가게할수밖에없군요 ...
일단 제 머릿속에 있는 이론상은 가능할거 같습니다.
그리고 샷건사격자세를 잡으면 이속속도는 한단계 줄어들고요
그리고 두번째 소총..
이런 그냥 권총보다 사정거리가 길고 대미지도 샷건보다 강하게 잡는.. 뭐 그런 컨셉입니다
세번째 머신건..
이게 가장고민됩니다 샷건만드는 일보다 더요... 머신건이라면 공격키를 연타한다면 총알이 여러발 발사해야 되는데
이부분이 좀 고민되군요.. 일단 보류해두고
네번째 로켓런처..
이것도 뭐 공격범위는

X
X X X
X X X X
X X X
X
이렇게 생각해두고있는데 걱정되긴합니다.. 뭐 보스전에서만 사용할수있는 아이템으로 설정해놨으니
샷건보다는 덜 고민되는군요
그리고 동영상에는 없지만 총알탄수가 있고 권총은 탄창마다 10발 샷건은 9발 뭐 이런식으로 다 사용하고나면
리로드하는 시스템도 만들려고합니다..
이 모든게 변수로 만드니 상당히 꼬일고 렉까지 걸릴것 같아 걱정입니다..
이로서 사격시스템설명은 마치고
몹이 공격하는 시스템을 설명하겠습니다..
몬스터 종류 마다 공격범위는 몬스터 바로앞뿐만이 아닌
근처에 있어도 스플래쉬대미지로 입게됩니다..
동영상에서 보면 좀비가 공격할때 옆으로 피했는데도 대미지를 입죠
저 좀비의 공격범위는 자기앞의 3칸을 공격합니다

좀비
X X X
그리고 좀비가 공격모션을 취할때 저 공격범위에 있지않으면 맞지않습니다..
좀비 공격모션을 대충만든거라 떄린건지 안떄린건지 잘 모르시겠지만요..
뒷부분에 보시면 좀비가 공격할려고 손을뻗고 한번 후려갈겼는데도 뒤로 한발자국 가주니
피하는 모습을 보실수있을겁니다..
액션게임장르이다 보니 게임에 컨트롤이 필요하고 게임에 공략도필요 할거같아서 만든겁니다..
단순히 자기앞만 공격하고 그앞에 서있으면 맞기만하는 액션은 재미가 없다고 생각됬습니다
적의 공격을할때 적절히 피해주고 보스전에서는 더많은 컨트롤을 요구할것입니다..
보스의 공격범위 예측도 해봐야하고
바이오하자드를 해보신분은 아시겠지만 적이 공격할때 특정키를 눌러서 회피하는 그런 것들 말이죠
이렇게 길고긴 전투시스템 설명은 마치겠습니다.
이제 제가 자주 까먹을까봐 적어둘 메모들좀 아래에적겠습니다..
주인공이름들만 여러개 생각했는데 다 잊어버려서 새로 생각해내고 하는게 정말 짜증나서 ㅋㅋ..
게임설정에 관한 글입니다..

호프너 리온 [ 나이 28 ]남
전직 형사로 제목미정의게임[1]의 주인공이다

새드티니 제인 [ 나이 27 ]여
과거 호프너와 인연이 있는 듯한 여자. 호프너와 같이 데모니션회사에 대해 조사를 한다

레이니 제인 [ 나이 20 ]여
새드티니의 여동생. 티니가 찾고있다고 한다.

데이비드 리온 [ 나이 58(살아있다면) ] 남 리온의 아버지. 리온은 불의의사고로 돌아가신걸로 들었다

산시나 [ 나이 57(살아있다면)]여
리온의 어머니. 리온은 불의의사고로 돌아가신걸로 들었다

제너스 [ 나이 57 ]남
데모니션 회사을 총 관리하는 남자. 나이에 비해 상당히 젊어보이는 몸과 얼굴을 가졌다

리버스 [ 나이 62 ]남

BB바이러스를 만들어낸 사람. 현재는 제너스와 협력해나가고있다


자인 코프 [ 나이 28 ]남

데모니션에서 일했었던 연구원. 지금은 리온과 행동하고있다


맥밀런 [ 나이 31 ]남

리온과 같은 경찰서에서 일하던 동료


지니어 존 [ 나이 27(사망) ]남

상당히 뛰어난 두뇌를 가진 사람. 데모니션일과 관련되있다가 사망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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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목미정의게임 [ 1 ]

초반부스토리

전직형사인 호프너.. 지금은 소수의사람들이 마을을 이룬 섬에서 바이러스에 관한 연구를하고있다
이 바이러스는 이름은 BB바이러스.. 오래전부터 리버스박사가 연구해온 바이러스였지만 몇년전에 감염된 사람 하나가
도시에 떠돌다가 호프너에게 발견되고 호프너의 아는사람에게 바이러스샘플을 보내고 연구자료를 받고
형사를 그만두고 섬으로 떠나 연구하고있던것이었다.
그러던도중 데모니션회사의 연구소가 호프너가 살고있는섬에 건설이되고
호프너는 그 연구소를 조사하게된다.





뭐 머릿속에 많은 스토리가 구상되어있지만 제대로 정리도안되있고
머릿속에 생각나는걸 있는대로 적다가는 게임의 스토리를 전부 알려주게 되는꼴이므로 스포가안되게 적정선으로 적어봤습니다.
뭐 듣보제작자에다가 듣보잡게임을 만드는주제에 무슨 스포공개는 개뿔 궁금하지도 않다는 분이 대부분이시겠지만..
저도 이번 작품에 제대로 심혈을 기울여서 만들생각이니.. 그냥 그려려니 하고 생각해주시길바랍니다..
대충 구상을 해둔대로 제가 근성있게 꾸준히 게임을 제작해 나간다면 이 제목미정의게임은 총 4~6편으로 나눠질것입니다.
1편부터 6편까지 스토리가 차례대로 흘러가는게 아니고 좀 뒤죽박죽으로 섞여있으니..
스토리를 감상하는데 1%라도 더 재미있을 것이기도 할겁니다..
솔직히 저는 이 게임의 퀄리티나 시스템보다는 스토리를 잘 읽어주셨으면 하는 바람이기도합니다..
이만 쓸데없는긴글 읽어주신분은 감사하고요. 뭐 쓰다보니 너무길어져서 그냥 드래그로 드르르륵하시는분이 태반일거같군요ㅠ
게임은 1달이내로 베타버전을 하나 내보도록하겠습니다.
제가 찾지못하는 버그들이 엄청날거라 생각되기에.. 완벽한 제작은 2개월이내로 될거같습니다.
동영상에 보신것보다는 훨씬더 발전되고 퀄리티높게 제작될거라고 기대해주세요.


하.. 그런데 게임시스템이나 맵만드는건 금방인데 그놈의 캐릭터 도트찍는게 너무 힘들군요 ㅠ..
일일히 액알모션을 만들어야 한다는게... 거대몬스터도 만들어야하고
게임제작의 80%는 도트찍느라 시간가는거겠군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