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십니까.
여전히 게임은 안맹글고 SBS 스크립트만 만지고 있는 '화·쏘'입니다.
SBS도 어느정도 핵심을 뽑아냈다고 생각했는데,
계속해서 만져보니까 역시 얕은 생각이었군요.
아직아직 응용할 구석이 많이 남아있습니다.
다소 불만이라면 스크립트 자체가 그다지 완전판이 아니라서,
원하는 모든 상황에 대응하는 것은 아니며, 사용자에게 그다지 친절하지 못한
구성을 가지고 있다는 점일까요.
어쨋든 아는 만큼 많은 응용법이 가능하다는 것을 절감하고 있습니다.
최근들어 연구중인 부분은 공격당하는 적 엑터를 강제적으로 쳐올리고,
쳐내리는 등, 피격 시 '아프다'라는 듯한 느낌을 화면상에서 역동적으로
묘사해보려고 부분이었습니다.
전투시 묘사되는 배틀 필트가 그다지 넓지않기 때문에
연타계열 기술을 넣으면 금새 액터가 화면밖까지 밀려나버려
옆동내에서 얻어맞고 돌아오는 단점이 있었습니다만,
적을 이리저리 쳐내고 끌어당기는 모션을 적용하면
그만큼 더욱 박력있고 풍부한 전투연출을 보여줄 수 있다는 것이
이 영역에 주목한 이유입니다.
그럼 잡설은 이쯤하고...
몇개 안되지만 그동안 만지고 있던 물건 중 몇가지의 영상을 공개합니다.
2분 30초 가량의 짧은 영상입니다.
↓ 동영상 링크↓
네이버
SBS유저분들은 어떤 스크립트가 어떻게 개조되어 적용되었는지 찾아보는것도 재미있지 않을까 싶습니다.
(누가 기술 아이디어 좀....(굽신굽신))
가장 공들인 스킬 '테스트 스킬 D'
제법 봐줄만한 연출이건만, 동영상에서는 화질때문에 영...
P.S : 왜 전 네이버 동영상 바로 띄우기가 안될까요...? ㅇㅅㅇ;;;