맵배치 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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광산이라면 이런 어두운 느낌이 살아야 하지 않을까요?

제작시간이 1시간 가량이라 전체적으로 많이 부족했네요. 일단 길을 막는 요소가 너무 많아서 다시 손을 봐야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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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카나미군 2009.07.27 08:18
    광산이라는 느낌은 나지않지만..
    괜찮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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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Skybound 2009.07.28 23:46
    제발... 아무나 댓글 좀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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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카나미군 2009.08.02 22:54
    아니요 저는 오히려 반박을 바라고 있었습니다.
    서로의 스타일이 다르기에.. 이렇게 자세히 듣고 싶었거든요..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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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Skybound 2009.08.02 21:48
    맵배치 게시판 자체에 글이 별로 안올라와서 댓글을 달고싶어도 달수가 없어요;;
    그리고 바닥에 빛을 주려고 한게 아니라 동굴을 밝히는 용도랍니다.
    벽 가운데는 너무 허전하기도 하고 동굴벽이 계단형으로 뻗어있는것을 묘사했습니다(저거 빼봤었는데 정말 허전했습니다)
    수정을 한곳에 집중적으로 깔으면 인공적인 느낌이 들것 같아 난잡하게 묘사했습니다.
    스타크 공식맵들 보면 미네랄이 규칙적으로 배열되어 있는데 사실은 흩어져있는게 정상이듯이 말이죠.
    흩어진 효과를 작은 수정으로 나타내보라고 하셨는데 큰 수정들도 함께 있는게 좋지 않을까 싶습니다.
    뭐.. 맵을 잘 보시면 아시겠지만 저곳이 광산의 중심입니다. 탄광열차길이 수정밀집지역으로 이어져있죠.

    어쩌다보니 어렵게 평가해주셨는데 전부 반박해버렸네요. 제가 원래 성격이 이렇습니다;; 이해바랍니다.
    제 입장만 생각하는게 습관이 되서... 맵배치 게시판에 신경 좀 써야겠네요ㅎ 포인트도 벌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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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카나미군 2009.08.02 21:26
    덧글을 바라기전에 먼저 달아보는게 어떨지..
    다시 평가드리지만.. 우선은 바닥에 빛이 들어오는 효과를 주셨는데.. 맨위쪽을 제외하고는 지워주는게 좋겠습니다.
    그리고 윗 부분이 검은색인 벽은 천장에 맞다았다라는걸 표시해주는 요소인데..
    그냥 곡선으로..[형체도 아니더군요.]깔아 놓으면 지저분해보이고 저 맵을 쉐워서 본다며 난잡한 지형으로 보입니다.
    그리고 수정을 깔아 놓으셨는데.. 광산에는 한곳에 집중적으로 깔아 놓는게 기본적입니다. 허전한걸 없애기위해 그런것 같은데..
    역효과가 나는군요.. 차리리 한 채집 지역을 3-4군데 정도를 만들어 밀집적으로 깔고..
    간간히 작은 수정을 깔아 주시면 좋겠습니다. 그리고 허전한 바닥은 자갈로 깔아주시면 되고요...

    제가 한번 광산을 올려보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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