맵배치 평가

지옥이라는 이름의 던젼.GIF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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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픽쳐 2009.02.20 08:56
    댓글:빈곳을좀더채워주시길!!
    첫작치곤잘하셧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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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쉴더 2009.02.20 15:11
    제가 보기에는 맵이 '틀'만 잡고 끝내신 듯 하네요.
    맵이 단조로우면 움직이기나 몬스터를 찾기 쉬워서 좋겠다고 생각되지만, 막상 해보면 맵 크기로 볼때는 괜찮지만, 게임상의 작은 화면에서는
    진짜 초라하게 보입니다.
    제가 보기에는 '마그마 지대' 같은 화산지형같은데요, 용암이 흐르면서 점점 커지게 만드시지 마시고, 용암 자체가 끈적끈적하게 흘러내리는 느
    낌을 주기때문에, 밑으로 가다가 두갈래나 세갈래로 갈라지게 해놓으셔도 좋을 것 같아요.
    그리고, 뭐니뭐니해도 픽쳐님 말씀대로 빈곳이 너무 많아서 조금 그렇네요. 레이어 두개를 활용해서 많이 채워넣으시는게 어떨까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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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可わいい 2009.02.20 22:51
    일단 단조롭고..텅빈공간에 조그맣게 점점이 있는거 진짜 보기이상하구.. 밋밋하구.. 으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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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유나 =ω= 2009.02.21 11:08
    ㅇㅅㅇ
    미카언냐가 만든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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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오라테 2009.03.02 09:07
    앜ㅋㅋ 작작좀 넷카마짓하셈 ㅋㅋ 아이피 볼줄 모르시낰ㅋㅋㅋㅋㅋ
    자기보고 미카언냐래 ㅡ.ㅡ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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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푸른창공™ 2009.02.21 17:46
    이런 형식의 맵은 한마디로 하면 크기는 큰데 알맹이는 없다고도 할 수 있습니다(...)
    쓸데없이 크게 만드시기 보다는 좀 아담하더라도 알차게 만드시는게 더 좋을것 같군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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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Death of Legend 2009.02.24 12:46
    카와이님 이군아 그유명한 ㅋㅋ 음 뭐라고해야하나 맵이좀 단조롭다고해야하나 음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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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쿠키☆ 2009.02.26 01:39
    디아블로 튀어나오면 재밌겠다 >_<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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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모험소년 2009.02.27 18:18

    뭠미.. 뭔가 후에에엥한 느낌?

    용암 을 좀더 가늘게 해주시고 여러갈래로 하면 더 낳을거 같은데....
    그리고 윗분들 말씀도 맞지만 저는 무조건 허전함을 채운다고 재대로 됬다고는 생각하지 않습니다. (어쩌라고)
    그러니깐.. 절벽도 만들고 오른쪽 위를 좀더 강조해 주심 멋있을거 같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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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다크아머 2009.03.19 19:14
    좀... 별로죠?
    에 굳이 비평을 시작한다면 그냥 탁트여있는데다가 오브젝트도 그닥이고
    포인트로 잡은곳이 드문드문 세워진 건물인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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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블루멜론 2009.07.24 22:44
    emotico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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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쟈니케이지 2009.07.27 10:58
    크게만든다고 절대로 스케일이 커지는게 아닙니다.
    오히려 어디로 가야할지 모르는 답답하고 짜증나는 맵일 뿐이지요
    저 맵을 돌아다닌다고 생각했을때 플레이어는 왼쪽 아래에 있다고 가정하고...
    맵에서 가장 눈에띄는 포인트(중앙, 오른쪽 위)로 가야한다고 친다면.
    원하는 위치까지 도달하기 위해서 엄청나게 돌아다녀봐야 할겁니다.
    물론 개발자분은 이미 맵을 아니까 금방 찾으시겠지만.
    처음해보는 사람 입장에서 생각해보면 당연히 오래걸리겠지요.
    아무것도 없는 맵을 오랫동안 탐색하는게임은 지루할뿐입니다.
    맵 크기를 절반으로 줄여도 문제없을듯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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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rlatpgh412 2009.07.28 10:58
    텅비엿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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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4. 지구를 본따 만든 세계지도(수정)

  5. 월드맵이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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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15. VX로 만들고있는 월드맵입니다.

  16. 숲속의성 풋풋함을 중시했는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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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18. 숲속의 작은 마을이라는 컨샙으로..

  19. 처음으로 맵 만들어보네요 ㅎㅎ <<거짓말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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