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X에서 능력치를 변수로 꺼내는 방법은 있는데 반대의 방법은 없더군요.
수치를 입력해서 몬스터의 레벨을 정해주고
그 레벨에 따라 몬스터의 HP등 능력치를 올려주고 싶습니다.
기왕이면 데이터베이스의 적캐릭터 내용보다 엑터의 정보를 활용해 연동하고픈데 방법을 모르겠습니다.
기존 턴알을 활용하구요. 전투가 끝나면 사용된 변수는 초기화 하고픔니다.
능력치를 변수와 같은 수로 변환시키는 명령어가 있나요?
안되면 할 줄도 모르는 스크립트를 활용해야하는건지 모르겠네요.
// 답변 감사합니다. 전투이벤트로 몬스터의 능력치를 변수로 꺼내는건 압니다. 하지만 그걸 변수로 꺼내서는 아무런 의미가 없죠.
변수를 능력치로 수정이 가능해야 조정을 하던지 할터인데 그런게 없더군요.(엑터는 있는데 몬스터는 이게 없습니다.)
보여주신 스크립트는 파티의 레벨에 따라 몬스터의 레벨을 조정하는것 같은데요.
저는 이벤트에서 도전할 레벨을 선택하고 그에 따라 몬스터의 레벨이 정해진다던지 하는 방법을 원합니다.
일종의 투기장 같은 개념이요.
스크립트가 아닌 변수조정으로 가능했다면 엑터에 몬스터정보를 담아두고 이를 통해 변소로 서로 연동할 수 있다는 의미였지
엑터 파티의 레벨과 적 파티의 레벨이 연동하려고 한건 아니었거든요.(엑터쪽에는 성장치라던지 다양한 요소가 있으니까요. 하다못해 몬스터가 적이되거나 적이 몬스터가 되기도 하잖습니까. 이런묘사가 결여되어 있어서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