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아블로의 타운포탈 시스템을 만들려고 하는데 해결이 안되는 부분이 있네요..
우선 타운포탈 스크롤을 사용하면 Portal의 스위치가 켜집니다. 그리고 그렇게 되면 Portla이라는 이벤트가
주인공의 앞에 나타나게 되는건데요.. 스위치가 켜지면 먼저 '◆현재의 장소를 기억' 을 이용하여 주인공의 장소를 저장합니다.
그리고 저장된 장소에 '◆이벤트의 위치를 설정' 을 이용하여 포탈이 주인공 앞에 나타나게 되는 시스템입니다.
그 후에 뭐 마을로 이동하고 다시 돌아오고 하는건 문제가 없는데요 다만 다른 맵으로 이동을 했다가 다시 와보면
이벤트가 원래자리로 가 있습니다.
쉽게 설명하면 1번맵이 마을이고 2번맵이 사냥터입니다. 그리고 2번 맵에서 포탈을 열어서 1번맵으로 갑니다.
그리고 다시 포탈을 타던, 걸어서 가던 2번 맵으로 이동을 합니다. 그러면 2번 맵에 있던 포탈이 처음위치로 돌아가버립니다.
'◆이벤트의 위치를 설정' 또는 다른 방법으로 영구적으로 그 이벤트의 위치를 설정 할 수는 없을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