질문과 답변

Extra Form

XP 타이머를 조작하려고 보니

 

딱 한개밖에 없는데다가 글씨체도 정해준 폰트말고 딱딱한 글씨체가 나오던데..

 

1.  타이머 글씨체 바꾸는 방법이 없을까요?

 

2.  타이머 표시위치좌표를 지정해줄 수 없을까요?

 

3.  타이머 숫자가 올라가게 지정해줄 수 없을까요?

 

4.  타이머 시간을 멈추게 하고 계속 표시되고있게 할 수는 없을까요?

 

부디 여러분의 지식을 나눠주세요.

 

성실하게 답해주시고 도와주신 모든 분의 명단이 이 마지막 프로젝트에 표기될것입니다

Who's 석진이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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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름: 曺 錫眞

경력:

만화11년

RPG2003 9년

BGM작곡 8년

홈가꾸기 6년

헤어디자인 3년

2009 CVCC Tech Fair Portfolio 1st place

2010 CVCC Tech Fair Portfolio 1st place

2011 CVCC Tech Fair Portfolio 1st place

2010 CVCC Art Fair Tin Drawing 3st place

2010 연말 콘서트 보컬

택견 3개월

Mix Martial Art 4년

절권도 1년

야마카시1년

기타:

2011/3/19 마인크래프트 숨겨진 동굴 상자 발견 스샷도있음

한팔 두손가락 팔굽혀펴기 3번 하면 엄지손가락 쓰림

2010 가을 no hand backflip 성공

2010 겨울 벽차고 no hand backflip 성공

2010 겨울 벽 타고 3발자국 뛰어올라 backflip 착지 성공

초딩때 멋모르고 오는고백 그냥 다받아줘서 3다리(?) 걸치다

여차저차 천천히 다 잃음.  왜냐면 당시 나는 나가서 철봉하는게 더 재미있었다.

여자대처술대신 힘을 얻은것이다.....

2010~2011 망할 피직스로 한해를 고통받았음  왜골랐는지 모를 미친 온라인 클래스

2011년 3월 요즘 알만툴게임 정황을 보기위해 급 등장

2011년 3월  더블제이님의 메탈페이블 제작팀원이 되었다.

2011년 5월 이벤트 전문 질문답변을 시작함.

2011년 5월 어린이게임을 만들고있다.


-탈퇴 준비중- 어린이 게임 이후엔 이제 알만 다 손 놓을계획.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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싸움쟁이

http://www.seokjin49.wo.to

싸움쟁이 만화 홈페이지.
싸움쟁이 만화, 음악, 게임, 유튜브 채널, 스케치 등 제공.

Comment '7'
  • profile
    빠삐코선장 2011.07.12 22:42

    아..그

    제 XP가 맛이 나갔는지 가끔 한글대신 네모가 나오곤 하는데 오늘이 그날이라니ㅠㅠ



    일단 Sprite_Timer에서 14번쨰 줄에서 88,48로 되있는데 그게 크기..

    그리고 그밑에 self.bitmap.font.name = "Arial" 라고 되있는데...글씨체같긴 한데 저는 바꾸면 표시가 안되네요.아닌듯

    그리고 위치!

    이건 확실하게 17번쨰 줄부터 

    self.x = 640 - self.bitmap.width

    self.y = 0

    self.z = 500

      요로코롬 되있는데 z는 잘 모르겠고 x와y를 건드려 주시면 됩니다

    3번은 잘 이해가;;4번은 아직 건드리고 있습니다

    스크립트의 ㅅ밖에 모르는 저로썬 여기밖에...단지 사람들이 스크립트사용설명할때 주워들은 거로...ㅋㅋㅋ

     '성실하게 답해주시고 도와주신 모든 분의 명단이 이 마지막 프로젝트에 표기될것입니다'

    이말 은근히 자극시키네욬ㅋㅋㅋㅋ   근데 난왜자꾸 덧글을 쓸때면 왠 영어를 쓰라고 나오지...

  • profile
    빠삐코선장 2011.07.12 22:47

    았쌍ㅋㅋㅋ

    시간을 멈추게 하는건 이벤트로 되지않나요?

    그리고 계속 나타내는거...

    ㅋㅋㅋ

    아 진짴ㅋㅋ 그냥 화면어쩌구 스크립트올린 사람이 이 스크립트에서 충돌일어날때 update 지우라 한 말이 떠올라서 지웠는데

    딱 멈추네요..

    와웅.


    그러니까 20번쨰 줄 update를 깔끔하게 날려버리시면 됩니다

    다른건 진짜 제 알량한 실력으론 모르겠으니 따른사람에게 바톤을 넘기죠ㅠㅠ

  • ?
    허걱 2011.07.13 00:23

    타이머가 아니라 변수와 그림의 표시를 사용해서 원하는 기능을 만들 수 있을듯 합니다.

    변수의 조작으로 플레이시간을 얻을 수 있고 그 플레이 시간이 변하는 순간 시간을 계산해서 그림으로 표시해 주면 될듯 하네요.

    스크립트는 봐야할듯 한데 지금 알만툴 깔려있는 컴퓨터가 아니라서;;

    빠삐코선장 // self.bitmap.font.name = "Arial"  부분이 폰트를 바꾸는 부분이 맞습니다.

    다만 컴퓨터에 설치가 안된 폰트로 설정할 경우 글자가 표시되지 않을수도 있습니다.

    배열을 사용해서 self.bitmap.font.name = ["휴먼매직", "바탕체", "Arial"]  등으로 적어주면 앞쪽부터 설치된 폰트를 찾아 적용됩니다.

  • ?
    석진이 2011.07.13 01:55

    제 인터넷문제인지 뭔지


    댓글에 댓글을 다려고하면 계속 뭘 잘못입력했다는건지

    '잘못 입력하셨습니다' 라고 계속 떠서 쪽지로 답장드립니다.

  • profile
    습작 2011.07.25 11:23
    1~2번은 앞에서 다 답변되었으므로 나머지에 대해서면 답변하겠습니다.

    3.  타이머 숫자가 올라가게 지정해줄 수 없을까요?
    4.  타이머 시간을 멈추게 하고 계속 표시되고있게 할 수는 없을까요?

    Game_System 에서

        if @timer_working and @timer > 0
          @timer -= 1
        end

    위의 부분을

        if $game_switches[m] == false
        if @timer_working and @timer > 0 and $game_switches[n] == false
          @timer -= 1
        elsif @timer_working and $game_switches[n] == true
          @timer += 1
        end
        end

    이런식으로 고쳐주시면 됩니다.
    * n m 은 각각 원하는 스위치 넘버

    스위치 n이 켜지면 숫자가 올라갑니다.
    스위치 m이 켜지면 타이머가 일시정지합니다.(이벤트에서 타이머 정지 대신에 스위치를 ON 시켜주시면 됩니다.)
  • profile
    습작 2011.07.25 14:05
    생각해보니 빠르고 쉽고 간단하면서 더 좋은 방법이 있었네요.

       if @timer_working and @timer > 0
          @timer += $game_variables[n]
        end

    타이머의 숫자는 변수만큼 가감됩니다.
    양수일 경우 증가, 음수일 경우 감소, 0일경우 일시정지
  • ?
    석진이 2011.07.25 23:34

    아! 이방법덕분에 타이머가 더 완벽해졌습니다!!

     

    정말 감사합니다!

     

    정말 너무너무 필요한 부분이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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