질문과 답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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드디어 시험이 끝나서 게임을 만들려고합니다.

학교 호러물입니다.


질문해요

1.평소에 배경이 약간 어둡고 아이탬 사용할때 캐릭터 주변만 밝아 지는거 어떻게해요(바보라 자세하게 답변좀요)

2.아이탬이 있으면 반짝거리게 하는법

3.아이탬이 모여야 열리는 문

4.스위치를 누르기전엔 겨우 보일듯하게 어둡고 눌러야 밝아지는것


Comment '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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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프라임헌터즈 2011.07.02 18:02

    1번은 캐릭터주변만 투명색인 그림을 표시하시면 될것같고요.. 다른건 잘모르겠네요;; 저도 초보라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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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고자몬 2011.07.02 20:09

    그건 아방스님 자료를 이용하세요

    아이템을 사용할시 화면의 색조변경 -255 한후 그림의표시 한후에 아방스님이 올려주신 시야기능을 쓰시면될듯하네요

    시야기능쓰고 색조변경 0으로 맞추시는거 잊지마시구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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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고자몬 2011.07.04 19:12

    ㄴㄴ 시야기능을 말씀드린거임

     화면의색조변경-255 - 그림의삽입(아방스님꺼 시야기능)-화면의색조변경0,0,0,0(정상)

    이렇게하면 돼요.. 전그냥 0는 기본이라고 생각하고 안넣은건데,,, ㅈ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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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로돌프 2011.07.03 14:37

    그건 아예 주변이 안보이는거잖아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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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고자몬 2011.07.02 20:10

    아이템이 모여야 열리는 문은 조건분기를 사용하시면될듯

     

    예를들어 아이템이: 고자몬의보물 이면

    조건분기 = 아이템=고자몬의보물 일떄 = 이벤트 삽입 <<>> 이렇게요..

     

    설명이어려우시면 댓글달아주세여;;;ㄷ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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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로돌프 2011.07.03 14:45

    한번해보지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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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키네코 2011.07.03 13:26

    2번은 아이템 얻는곳을 반짝거리게 하는건가요?

     

    일단 이벤트 그래픽을 반짝거리는 걸로 해놓고 정지시 애니메이션,방향고정에 체크해요.

    캐릭터가 위에 올라설 수 있게 하려면 이벤트 우선순위를 캐릭터의 아래로 바꿔요.

    그리고 이벤트 내용에 SE의 재생,아이템의 증감과 메세지(열쇠를 얻었다!)

    등등을 넣고 아이템 습득을 표시할 스위치를 ON시켜요.

    [예: 스위치의 조작[0001:아이템 습득] ON]

    이벤트 페이지를 작성한다음, 이벤트 출현 조건에 방금 ON시켰던 스위치를 넣어요.

    이 이벤트 페이지에는 아무것도 넣지 않아요.

     

    XP는 해보질 않아서 이거랑 맞는지 모르겠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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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허걱 2011.07.03 22:34

    1. 색조변경으로 어둡게 하고 그림파일을 가산처리로 주인공위치에 표시해 줍니다. (변수사용)

    2. 아이템이 있는곳에 반짝거리는 이벤트를 만들어 줍니다. (이동경로를 직접지정으로 해줘야 할겁니다;)

    3. 변수에 아이템의 소지수를 받아서 그 변수로 조건분기를 만들어서 일정이상일때 열리게 합니다.

    4. 스위치를 누르기 전에(예:동굴안 들어갔을 때 병렬처리 설정) 색조변경 어둡게 하고 스위치 누르면 색조변경 밝게 해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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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고자몬 2011.07.04 19:14

    4번,

    그방이 만약어두울시에 스위치를 누르면 밝아진다는이벤트 : 일단 전방에서 이방으로 이동할떄 :

    화면의색조변경-255 -<<스위치 등록>> 화면의색조변경-200 정도..?  - 스위치 on일떄 화면의색조변경,0,0,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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