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lass Timee_Se
def initialize
refresh
end
def refresh
timese=$game_variables[11]
styear=615
tryear=styear+ (timese/525600)
trday=timese/60/24%365
trhour=timese/60%24%365
trmine=timese%60%24%365
trd= sprintf( "%d월 %d일 %d시 %d분 %d", tryear,trday+1,trhour,trmine,timese)
end
end
그냥 전체적으로 스위치값(11번)에 입력된 분단위의 시간(이라고 정했음;)을 월 일 시 분으로 환산해서 게임 맵에 표시하려합니다 ''
또한 식이 복잡해서 변수로 처리하기에는 좀 힘들듯해요(월계산도 집어넣어야해서 배열이 필요;)
게임맵에 표시하는건 다른 스크립트(아마 맵이름 표시 스크립트를 약간 수정한곳)거기에다가 넣을건데, 여기서 질문이 있는데
1. 이 클래스 구조체는 게임 시작과 동시에 실행이 안되는걸로 알고있습니다. 그래서 다른데서 아마 이 클래스 구조체를 구동하는 명령을 돌려야 하는걸로 알고있습니다(예를들면 Scene_map이나 이런곳들요 '') 만약 구동시킨다면, 어떤 명령을 넣어야 하는지 알고싶네요
(ex) Timee_Se를 Scene_map의 def initialize 요기다가 넣어버림 이 구조체를 읽은건지;; 안읽히는거같더라구요;;
2. 두번째는 여기서의 알짜는 'trd'라는 변수입니다 이 변수를 다른 스크립트상에서 사용하려고 불러오면 Nomethod에러가납니다.
(ex) 다른 스크립트상에서 a=Timee_Se.trd 이렇게 입력해봤는데 노메소드 에러 뜨더군요;
3. 만약 넣는다면 이 Timee_Se란걸 돌리는 구동을 미리 주어진 기본스크립트중 어디에다 넣는게 좋을까요? ㅎㅎ; 아마 갱신해야하는경우는 전투시작후, 맵이동후, 이벤트후가 될거같아요;
4. 여기서 initialize와 refresh같은것들은 예약어인가요? (예약어의 정의는 C언어상에서 printf나 이런 명령어들) 아니면 그냥 이름을 그렇게 붙인건가요? 왠지 전 느낌은 후자같은데 막상 뜯어보면 전자같기도하네요 ㅠㅠ
5. 사실 이곳저곳 찾아다니면서 보는데, 알짜배기 설명이 되있는 곳이 없더라구요 ㅜㅜ; 얼마전에 요기 질답게인가 스크립트게인가에서 스테이터스메뉴에 새로운 스탯을 넣는 그걸 보고 맵상에다가 새로운 스탯을 만드는것까지는 다 따라해봤는데, 결국 그것도 Scene_map이나 Scene_menu등등에다가 이 구조체를 구동하라는 명령이 있더군요;; 근데 막상 따라해서 위의 스크립트에 응용해보려해도 잘안되구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