질문과 답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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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냥 차라 해도 경찰차를 탈 수도 있고 소방차를 탈 수도 있고 배달차를 탈 수도 있고...그러니까 GTA처럼요.

그런 상황에서 차량 스킨만 바꾼다고 되는 건 아니겠지요. 저 쪽에 놔둔 내 차가 이 쪽의 배달차가 되면 곤란하니까요.

 

그래서 다시 물어봅니다. 탈 것의 종류는 어떻게 늘릴 수 있나요?

Comment '6'
  • ?
    석진이 2011.06.06 15:47

    헐...   클래식 RPG를 위한 툴인이상 일단은 불가능할거라고 봅니다.   그게 되려면 제생각엔 아주 그런류의 게임을 만드려고 작정하고 새 스크립트를 써내려간 괴물 스크립트가 아니라면 불가능이란 생각입니다...   스크립트 문외한이긴 하지만...  그건 정말로 뭔가 엄청 어려운작업이 될듯..   아..?  아??

     

    지금막 쓰다말고 이벤트로 그냥 구상식이 머리에 스쳐지나간듯한

    요즘 제가 많이 바빠서 그런데... 만약에 후에 시간이 난다면 실험좀 해보겠습니다.

    gta같이 한맵에서 차막바꿔타기는 될것같은데 다음맵으로 넘어가는것까진 너무 까다로워져서 한 3주후나 되면 한맵에서만 구현가능하도록 실험해보겠습니다. 

     

    완전탈것처럼 맵이동도 가능하고 주차가능하고 차도만 다닐수있고 그걸 GTA차들수만큼 불려구현하려면

    그건 정말 스크립트 필요...

    이벤트로는 하루종일을 한 7일 짜야 구성될 비효율이 날 식.............

     

    설명쓰다보니 구현식이 점점 떠오르는구나

    저 정말로 바빠서 알만툴머리가동좀 잠시 꺼야되요;;;;;;

    아무튼 화이팅...

  • ?
    허걱 2011.06.06 20:25

    탈것 수가 많아지면 그에 비례해서 스위치와 변수를 더 많이 쓰게되겠지만...

    그리고 맵마다 다 만들어 줘야 겠지만... 이벤트로 가능하지 않을까요?;

     

    타고 내리고 장소이동하는것까지 스위치랑 조건분기를 이용해서 하면 가능하긴하죠..

    뭐... 게임을 제작하는데 노가다는 피할 수 없는 운명과 같은거니...받아들이세요...[응?];;

     

    혹시 스크립트를 하고 싶다면 Game_Vehicle 부분을 관찰해서 수정하면 가능할듯 합니다.....;

    탈것은 Game_Map, Game_Player, Spriteset_Map 등에서 사용(적용)되고 있습니다.

  • ?
    허걱 2011.06.06 22:26

    스크립트로 탈것의 종류를 늘려준 경우의 탈것의 위치지정이 되는 스크립트라면 그건 탈것의 종류를 늘려주는 스크립트 아닌지;;

    저는.. 그런 스크립트는 못봤네요;

    Game_Vehicle 클래스 내부에서 set_location(map_id, x, y) 라는 함수가 기본적으로 정의되어 있긴 합니다.

    스크립트로 늘려준다면 이 함수를 사용해서 위치를 지정해 주시면 되겠네요.

  • ?
    엿데브 2011.06.06 21:38

    탈 것의 종류를 늘리면 소형선 대형선 비행선 외에는 툴에서 지원하지 않으니 스크립트로 위치 지정을 해줘야 할 거 같아서요.

  • ?
    허걱 2011.06.06 21:36

    탈것 위치지정은 이벤트로 됩니다만;;

  • ?
    엿데브 2011.06.06 21:31

    음 그럼 죄송하지만

    탈 것 위치 지정해주는 스크립트 아시나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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