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MVX

아이템에 스킬을 다는 방법, 혹은 아이템에 사용 조건을 다는 방법.

by 엿데브 posted Jun 02, 2011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ESC닫기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Extra Form

그러니까 이거 때문입니다.

 

"내"가 무기:권총을 들었다,

적에게 공격을 했다.

총이 쏴지지 않았다.

어?

알고 보니 권총을 들고 총알을 쓰면 적을 공격하는 거였다.

 

그런데 이것을 어떻게 구현할 것인가의 문제입니다.

아이템에 붙일 수 있는 사용 조건 중에 무기의 장착 여부가 없다는 점 때문입니다.

권총을 안 들어도 총알을 쓸 수 있다, 이상하지 않습니까?

 

물론 커먼 이벤트로 대충 구현이 가능하긴 합니다.

하지만 이럴 경우 내가 원하는 적을 공격할 수 없어서 무조건 적 전체 공격으로 해야합니다. 내가 난사라니!

게다가 이펙트도 순차적으로 돌아가면서 맞게 할 수가 없더군요. 샷건 외에는 안 되는 겁니다.

그렇다고 아이템 자체의 공격력을 0으로 해서 적을 때리게 하고 싶지도 않더군요.

한참 때리고 나서 "적은 아프지 않다고 합니다" 라고 말한 다음에 따로 데미지를 입었다고 말한다니!

 

그런 저런 이유로 아이템에 사용 조건을 다는 방법, 혹은 아이템에 스킬을 다는 방법을 알고 싶습니다. 스킬을 달 수 있다면 그 스킬에 조건을 붙이는 스크립트로 이러쿵 저러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