질문과 답변

Extra Form

상점에서 되팔기를 하면 보통 2분의 1 가격으로 되팔기가 되잖아요.

이걸 4분의 1 가격으로 조정하려는데 어떻게 해야할지 감이 안잡히네요

스크립트로 해보려고 열어봤는데..

window_shopsell 스크립트를 한번 올려볼게요

 

 

#==============================================================================
# ■ Window_ShopSell
#------------------------------------------------------------------------------
#  숍 화면에서, 매각을 위해서 소지 아이템의 일람을 표시하는 윈도우입니다.
#==============================================================================

class Window_ShopSell < Window_Selectable
  #--------------------------------------------------------------------------
  # ● 오브젝트 초기화
  #--------------------------------------------------------------------------
  def initialize
    super(0, 128, 640, 352)
    @column_max = 2
    refresh
    self.index = 0
  end
  #--------------------------------------------------------------------------
  # ● 아이템의 취득
  #--------------------------------------------------------------------------
  def item
    return @data[self.index]
  end
  #--------------------------------------------------------------------------
  # ● 리프레쉬
  #--------------------------------------------------------------------------
  def refresh
    if self.contents != nil
      self.contents.dispose
      self.contents = nil
    end
    @data = []
    for i in 1...$data_items.size
      if $game_party.item_number(i) > 0
        @data.push($data_items[i])
      end
    end
    for i in 1...$data_weapons.size
      if $game_party.weapon_number(i) > 0
        @data.push($data_weapons[i])
      end
    end
    for i in 1...$data_armors.size
      if $game_party.armor_number(i) > 0
        @data.push($data_armors[i])
      end
    end
    # 항목수가 0 이 아니면 비트 맵을 작성해, 전항목을 묘화
    @item_max = @data.size
    if @item_max > 0
      self.contents = Bitmap.new(width - 32, row_max * 32)
      for i in 0...@item_max
        draw_item(i)
      end
    end
  end
  #--------------------------------------------------------------------------
  # ● 항목의 묘화
  #     index : 항목 번호
  #--------------------------------------------------------------------------
  def draw_item(index)
    item = @data[index]
    case item
    when RPG::Item
      number = $game_party.item_number(item.id)
    when RPG::Weapon
      number = $game_party.weapon_number(item.id)
    when RPG::Armor
      number = $game_party.armor_number(item.id)
    end
    # 매각 가능하면 통상 문자색에, 그렇지 않으면 무효 문자색으로 설정
    if item.price > 0
      self.contents.font.color = normal_color
    else
      self.contents.font.color = disabled_color
    end
    x = 4 + index % 2 * (288 + 32)
    y = index / 2 * 32
    rect = Rect.new(x, y, self.width / @column_max - 32, 32)
    self.contents.fill_rect(rect, Color.new(0, 0, 0, 0))
    bitmap = RPG::Cache.icon(item.icon_name)
    opacity = self.contents.font.color == normal_color ? 255 : 128
    self.contents.blt(x, y + 4, bitmap, Rect.new(0, 0, 24, 24), opacity)
    self.contents.draw_text(x + 28, y, 212, 32, item.name, 0)
    self.contents.draw_text(x + 240, y, 16, 32, ":", 1)
    self.contents.draw_text(x + 256, y, 24, 32, number.to_s, 2)
  end
  #--------------------------------------------------------------------------
  # ● 헬프 텍스트 갱신
  #--------------------------------------------------------------------------
  def update_help
    @help_window.set_text(self.item == nil ? "" : self.item.description)
  end
end

 

어딜 손대야 하는지 모르겠더라구요 ~

2라는 2는 죄다 4로도 바꾸어봤는데...

아니면 다른 스크립트를 고쳐야하는건가요 ?


 

Comment '1'
  • ?
    타케찌 2011.04.18 05:40

    아 죄송합니다.. 저는 스크립트 왕초보라서 답변을 못드리겠군요..ㅠㅠ


List of Articles
종류 분류 제목 글쓴이 날짜 조회 수
공지 묻고 답하기 가이드 습작 2014.06.14 12392
RMXP 상점에서 되팔기 시 가격조정.. 1 샤루스 2011.04.17 808
RMVX 택틱스를 만들수는 없나요?? 알면 알켜주세요!! 부탁입니다!! dklqwer123 2011.04.17 924
RMVX 아... 예기치 않은 파일형식 ... 이거어떻하죠 ?... 2 OvercomE 2011.04.17 1427
RMXP 맵배치 렉 2 알파라이징 2011.04.17 1464
RMXP ABS 이벤트에아무것도 넣지않을경우 게임제작중 2011.04.15 1028
RMXP 스킬연속타격 2 좋은사람a 2011.04.14 1313
RPG XP 리젠방법 !! 1 백백이 2011.04.14 1722
RMVX 스크립트 몇줄부터 충돌 아방스의강좌 2011.04.14 1108
기타 홈페이지 오류가... 3 은색바람 2011.04.14 1760
RMVX 메뉴에서 장비삭제 빠삐코선장 2011.04.13 1002
RMXP 아이템 사용어떻게 하나요? 1 가나치킨 2011.04.12 1430
RMXP [스크립트] 액터 머리 위 간단한 체력바 게이지 다구 2011.04.11 1470
기타 캐릭터 겉티 1 정신우 2011.04.10 1490
RMXP 맵이름 표시 스크립트/맵이름을 사진표시보다 위로 설정하는법좀.. 1 소 울 2011.04.10 1426
RMVX XP,VX용 캐릭터 메이킹 툴 추천바랍니다 1 file 투키디데스 2011.04.09 2948
RMVX 선택지 표시 네,아니오가 합쳐져 잇내요. 1 file 정신우 2011.04.07 1219
RMVX 배포용 파일을 만들었는데 설치가 안 돼요. 3 아민 2011.04.07 1403
기타 우수게임으로 뽑히는 기준이 뭔가요? 3 도심 2011.04.07 1257
RMXP 아이템 얻을때 다시 못 얻게 하기... 1 puppy55673 2011.04.06 1324
RMVX 슈퍼마리오 스크립트 급구요;; 나다니엘 renko 2011.04.06 1292
Board Pagination Prev 1 ... 445 446 447 448 449 450 451 452 453 454 455 456 457 458 459 460 461 462 463 464 ... 516 Next
/ 51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