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점에서 되팔기를 하면 보통 2분의 1 가격으로 되팔기가 되잖아요.
이걸 4분의 1 가격으로 조정하려는데 어떻게 해야할지 감이 안잡히네요
스크립트로 해보려고 열어봤는데..
window_shopsell 스크립트를 한번 올려볼게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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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Window_ShopSell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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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숍 화면에서, 매각을 위해서 소지 아이템의 일람을 표시하는 윈도우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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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lass Window_ShopSell < Window_Selectabl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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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오브젝트 초기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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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ef initialize
super(0, 128, 640, 352)
@column_max = 2
refresh
self.index = 0
end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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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아이템의 취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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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ef item
return @data[self.index]
end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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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리프레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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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ef refresh
if self.contents != nil
self.contents.dispose
self.contents = nil
end
@data = []
for i in 1...$data_items.size
if $game_party.item_number(i) > 0
@data.push($data_items[i])
end
end
for i in 1...$data_weapons.size
if $game_party.weapon_number(i) > 0
@data.push($data_weapons[i])
end
end
for i in 1...$data_armors.size
if $game_party.armor_number(i) > 0
@data.push($data_armors[i])
end
end
# 항목수가 0 이 아니면 비트 맵을 작성해, 전항목을 묘화
@item_max = @data.size
if @item_max > 0
self.contents = Bitmap.new(width - 32, row_max * 32)
for i in 0...@item_max
draw_item(i)
end
end
end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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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항목의 묘화
# index : 항목 번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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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ef draw_item(index)
item = @data[index]
case item
when RPG::Item
number = $game_party.item_number(item.id)
when RPG::Weapon
number = $game_party.weapon_number(item.id)
when RPG::Armor
number = $game_party.armor_number(item.id)
end
# 매각 가능하면 통상 문자색에, 그렇지 않으면 무효 문자색으로 설정
if item.price > 0
self.contents.font.color = normal_color
else
self.contents.font.color = disabled_color
end
x = 4 + index % 2 * (288 + 32)
y = index / 2 * 32
rect = Rect.new(x, y, self.width / @column_max - 32, 32)
self.contents.fill_rect(rect, Color.new(0, 0, 0, 0))
bitmap = RPG::Cache.icon(item.icon_name)
opacity = self.contents.font.color == normal_color ? 255 : 128
self.contents.blt(x, y + 4, bitmap, Rect.new(0, 0, 24, 24), opacity)
self.contents.draw_text(x + 28, y, 212, 32, item.name, 0)
self.contents.draw_text(x + 240, y, 16, 32, ":", 1)
self.contents.draw_text(x + 256, y, 24, 32, number.to_s, 2)
end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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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헬프 텍스트 갱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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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ef update_help
@help_window.set_text(self.item == nil ? "" : self.item.description)
end
end
어딜 손대야 하는지 모르겠더라구요 ~
2라는 2는 죄다 4로도 바꾸어봤는데...
아니면 다른 스크립트를 고쳐야하는건가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