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6년만에 만들어보고픈 생각이 들어서 VX를 써서 비트게임을 만들어보려고 했는데,
옛날에는 (아마 2003을 썼던 것 같네요) 이벤트의 좌표를 대입해서 이벤트끼리 겹치면 스위치를 발동하는 방법으로
비트게임을 만들었는데 VX에는 뭔가 기능이 줄어든것 같은 기분이 드네요. 그런 비스무리한 이벤트 설정기능도 없는듯 하고.
이벤트와 이벤트가 겹칠때 스위치를 발동하는 방법은 없나요?
p.s // 어디서는 스크립트 기능을 쓰라는 말도 있지만, VX는 처음 써봐서 잘 모르겠습니다.
스크립트 작성시 사용되는 기본적인 명령어의 설명, 명령어의 사용방법에 관한 글은 없을까요?
검색을 해봤지만 초심자를 대상으로 하는 스크립트의 기본적인 설명글은 도무지 찾을수 없어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