질문과 답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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저 죄송합니다... 게임 만들기 vx의 관한 지식(?)을 많이 알지 못해서...

질문1. 저 액알이 정확히 뭐에요??

           제 친구가 액알이 액션 rpg게임 만들기라고 하는 데...

           만약 맞다면 혹시 그 액알이라는것 스크립트나 다운받는 곳 링크좀 댓글에 걸어 주세요!!!

질문2.저...  그냥 케릭터가 걸어다니 면서 몬스터를 공격하거나... 아! 메이플 스토리처럼

          그런건 어떻게 하나요??

          그리고 케릭터를 죽이고 돈이 나오게 하는 것 그것도 알려주세요

질문3. 그리고 RPG VX만드는 강좌 추천 좀 해주세요!!(쉬우면서 잘가르쳐 주는 그런 강좌)

 

질문4. 스크립트를 만들수 있나요??

 

질문5. 제가요 http://www.famitsu.com/freegame/tool/chibi/index1.html여기에서 케릭터를 만들어서 게임 만드는데에 넣었는데

짤린다고 해야 되나... 어쨌는 그래요...

버젼이 다른건가요???

 

질문6. 케릭터를 직접 그려서 만들수 있나요??

방법이 있으면 알려주세요!!

 

 

저 제가 질문이 많아서 죄송 합니다!!!

수고 해 주세요~~~

수고해주시면 복 받으실 거에요

Comment '4'
  • ?
    레인소나 2011.01.19 20:37

    Q :저 액알이 정확히 뭐에요??

    A :액션 알피지의 줄임말로 알고있구요 VX에서 제공하는 기본 전투와 같이 맵을 이동하여 각 커맨드로 적을 공격하는

    방식이 아닌 필드에서 별다른 화면 이동 처리 없이 키보드 키만으로 몬스터와 바로바로 전투할 수 있는 시스템이라고 합니다.

    흔히 우리가 하는 메이플스토리나 라테일과 비슷한 류라고 볼 수 있겠네요.      

     

     

    Q :저...  그냥 케릭터가 걸어다니 면서 몬스터를 공격하거나... 아! 메이플 스토리처럼 그런건 어떻게 하나요??

    그리고 케릭터를 죽이고 돈이 나오게 하는 것 그것도 알려주세요

    A :캐릭터가 걸어다니면서 공격하는 것이 바로 액알인데요, 캐릭터를 죽인 후 아이템과 돈이 떨어지게 하는 것은

    변수를 통해 조작하실 수 있습니다. 물론 VX에서 기본으로 제공하는 전투 툴로도 드랍되는 아이템의 설정을 할 수 있습니다.

     

     

    Q : 그리고 RPG VX만드는 강좌 추천 좀 해주세요!!(쉬우면서 잘가르쳐 주는 그런 강좌)

    A : VX 만드는 강좌는 차례차례 익힌다고 잘 만들어지는 것이 아니라고 생각합니다 ^^;;

    자신의 의지대로 만들면서 퀘스트 만드는게 어려우시다면 퀘스트 하나 참고하시고, 필요할 때만 그때그때

    참고하는 것이 요령입니다! 한번에 그 많은 방법 다 외우려면 어렵잖아요..

    이 사이트에서 여러 유저분들이 초보들을 위한 강좌를 제공해주시는 것으로 알고있으니 상단 메뉴에서

    강좌를 찾아보시면 됩니다~

     

    Q : 스크립트를 만들수 있나요??

    A : 만들 수는 있지만 만들기 위해서는 엄청난 시간과, 노력과 지식을 필요로 합니다 ㅎㅎ;

    직접 처음부터 끝까지 스크립트를 만들기란 사실상 저한테는 불가능한 일이기에..

    스크립트는 그냥 사이트에서 원하는 스크립트를 찾아 쓰는편이 훨씬 빠르고 효율적일것 같네용.

     

    Q : 제가요 http://www.famitsu.com/freegame/tool/chibi/index1.html여기에서 케릭터를 만들어서 게임 만드는데에 넣었는데

    짤린다고 해야 되나... 어쨌는 그래요... 버젼이 다른건가요???

    A : 음.. 캐릭터 파일의 이름 첫 글자에 $를 붙여주시면 해결될 것 같네요! 캐릭터가 버젼마다 다른 것이 아니구요,

    그 캐릭터 파일의 이름 맨 앞에 $를 붙여주시면 VX에서 필요한 정도로 크기가 자동으로 바뀌는 것 같더라구용.

     

     

    Q : 케릭터를 직접 그려서 만들수 있나요?? 방법이 있으면 알려주세요!!

    A : 자료실에 VX 캐릭터를 만들 수 있는 프로그램을 어떤분이 올려놓으셨던걸로 기억합니다만 ^^:;;

    아니면 포토샵으로 VX 캐릭터의 기본 틀을 불러내서 그걸 기본으로 선을 새로 따시면 됩니다.

     

    님의 질문에 대한 답은 거의 다 아방스 홈페이지 구석구석을 찾아보면 답이 나오는 질문들이니

    우선 질문하기 전에 찾을 수 있는 데까지 찾아봅시다 ㅎㅎ;

  • ?
    형준 2011.01.20 12:49

    감사합니다 덕분에 많은 도움이 되었어요^*^

  • ?
    만능태도 2011.01.19 22:10

    윗분내용중에 틀린게 있어 수정해드려요 ㅇ_ㅇ

     

    기본적으로 VX 캐릭칩은 3*4짜리 한 캐릭터를 기준으로 4*2의 규격으로 이루어집니다.

    즉, 한캐릭터는 상하좌우 4개의 모션을 3가지동작으로 분류하여 그런 캐릭터가 8개 있을때 한 셋트가 됩니다.

     

    근데 질문자님이 받은건 캐릭터 하나이기 때문에 나머지 7개의 빈공간이 생겨 짤리는 것이죠,

     

    이럴때는 규격에 맞춰주시거나 (남은 7개의 빈공간생성후 저장)

    윗분이 말씀하신 것처럼 단일규격($)을 앞에 써주시면 됩니다.

     

    $의 기능은 규격을 맞춰주는게 아닌 단일규격화라고 보시면 됩니다. 미묘한 차이가 있죠 ^^

  • ?
    형준 2011.01.20 12:50

    감사합니다 덕분에 많은 도움이 되었어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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