질문과 답변

Extra Form

만약에 어떤 아줌마에게 말을걸었다.

 

아줌마

뭐줄까?

 

1.(설득 60%)제가 너무 배고픈데 빵좀 주세요

2.닥쳐

 

이런식으로 설득을해서 일정확률로 성공하는 그런거 없나요?

Comment '4'
  • ?
    톨톨 2010.11.26 16:35

    변수에서 난수를 이용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난수를 1~2로 주시고 조건분기에서 1일 경우에 설득 메시지가 뜨게 하면 1/2 확률로 설득이 되겠죠.

    난수가 1~3이면 1/3의 확률, 1~4이면 1/4의 확률이고요.

  • profile
    쿄우키 2010.11.27 01:29

    이렇게 하시면 되겠습니다 :)

    2/4 로 해봤습니다.

     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

     

    실행 내용:

    ◆문장 : -,-,통상,하

     :        :[아줌마]

     :        :뭐줄까, 청년?

    ◆선택지의 표시 : 너무 배가 고픈데 빵좀 주세요.., 대화를 끝낸다

     : [너무 배가 고픈데 빵좀 주세요..]의 경우

       변수의 조작 : [0001:빵을 줄 확률] = 난수 ( 1..4 )

       조건 분기 : 변수 [0001:빵을 줄 확률] == 1 

          ◆문장 : -,-,통상,하

              :        :[아줌마]

              :        :여기 빵이다. 먹으려므나.

             ◆아이템의 증감 : [빵] + 1

             ◆문장 : -,-,통상,하

              :        :빵을 받았다.

             ◆

           : 그 이외의 경우

             조건 분기 : 변수 [0001:빵을 줄 확률] == 2 

                ◆문장 : -,-,통상,하

                 :        :[아줌마]

                 :        :빵이 없단다..

                ◆

              : 그 이외의 경우

             ◆조건 분기 : 변수 [0001:빵을 줄 확률] == 3

                ◆문장 : -,-,통상,하

                 :        :[아줌마]

                 :        :여기 빵이다. 먹으려므나.

                ◆아이템의 증감 : [빵] + 1

                ◆문장 : -,-,통상,하

                 :        :빵을 받았다.

                ◆

             : 그 이외의 경우

               조건 분기 : 변수 [0001:빵을 줄 확률] == 4

                  ◆문장 : -,-,통상,하

           :        :[아줌마]

           :        :빵이 없단다..

         

         :분기 종료

       

       :분기 종료

      ◆

     :분기 종료

      ◆

     :분기 종료

    : [대화를 끝낸다]의 경우

     ◆

    : 분기 종료

  • ?
    허걱 2010.11.27 13:33

    위의 분들처럼 해도 되고...

    60%  61%  처럼 숫자로 나타내고 싶으면...

    변수 X에 1~100 의 난수를 대입해 준 다음

    조건분기 X <= 60 (변수 X 가 60(확율) 이하 일 경우)  당첨

    그외의 경우 안됨... 으로 하면 됩니다;

    0.1, 0.01  같이 더 자세히 정하고 싶으면  난수의 범위를 1 ~ 10000  이라던가 해준다음

    X <= 1  이나 X <= 10 으로 해주면 0.01 이나 0.1의 확율도 할 수 있습니다.

  • profile
    오렌지캬라멜 2013.06.22 05:20
    오 확률 감사합니다 ㅋㅋ

List of Articles
종류 분류 제목 글쓴이 날짜 조회 수
공지 묻고 답하기 가이드 습작 2014.06.14 12393
RMVX 액알만드는법뭐임?? 1 자수정10 2010.11.27 841
RMVX vx 전체화면으로 어떻게 만드나요? 3 왕자 2010.11.27 1158
RMXP 케릭터 능력치 관련 3 lmw92 2010.11.26 725
RMVX vx색조변경에대해서 2 영웅전 2010.11.26 673
RMXP RPG만들기XP에서 문장 글씨크기 2 lmw92 2010.11.26 949
RMVX rpg vx 확률 질문요! 4 딩소앙 2010.11.26 702
RMVX vx 질문요!!! 1 딩소앙 2010.11.26 750
scheme 프로그래밍 질문 입니다. 김제시 2010.11.25 975
RMVX 숫자 입력의 처리에서 특정 자리수만 변경 되게..등등. 3 톨톨 2010.11.25 670
RMXP 스크립트에서 이벤트의 좌표 구하는 방법... 4 톰윙필드 2010.11.24 773
RMVX 집을 만드려고 하는데요 ㅜㅜ 3 양코난 2010.11.24 863
RMXP RPG XP스크립트가 이상해요!!! 3 RPG Game maker 2010.11.23 721
RMVX 퀘스트의 종류를 구체적으로 분류부탁. 1 도심 2010.11.23 1100
RMVX 게임 만드는 밤법 좀 알려 주세요 제발 제가 프메는 구축 해봤요 3 응가파워 2010.11.23 1032
RMVX 사이드뷰몬스터칩/도트 5 영웅전 2010.11.22 1251
RMXP 한번 봐주세요. 1 Ace나 2010.11.22 704
RMVX 저는 정말정말 초보입니다 ㅠㅠ 3 박싱싱 2010.11.22 726
RMVX 턴알 전투할때 보스몹의 이벤트성 스킬발동 2 꼬잡 2010.11.22 989
RMVX rpg만들기vx 몇가지 질문좀하겠습니다..... 2 아만자만즤 2010.11.22 829
RMXP 그림을 화면에 항상 떠있게 하는 방법이.. 어떻게 하면되죠.. 4 니코프 2010.11.21 738
Board Pagination Prev 1 ... 487 488 489 490 491 492 493 494 495 496 497 498 499 500 501 502 503 504 505 506 ... 516 Next
/ 51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