질문과 답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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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저는 rpg만들기vx를 만들고있는 늅늅!(?)입니다. 그런데 하다보니까 하고싶은데 못하는것들이 만더군요. 네이버,다음,야후 등 에서도 물어봤는데 아무소식이 없습니다...... 그래서 한번 몇가지물어보고싶은데 전부 알려주시진않아도 괜찮습니다.

 

1.내용중에 주인공이 한 마을에 도착합니다. 그런데 마을아저씨가 주인공을보자 가까이 오며 주인공을반기는것인데 하는방법좀 알려주세요.

 

2.몬스터한테 말걸면 싸우는것이랑 마을사람들이랑 싸울수있는방법좀 알려주세요.

 

     궁금한것은 이건데 알려주시면 정말로 감사하겠습니다.

Comment '2'
  • ?
    하얀슬픔 2010.11.22 11:30

    1.

    해당 마을의 마을아저씨의 초기 위치에 이벤트를 만들어 넣습니다.

    ->실행조건을 [자동실행]으로 체크

    ->[이동루트의 설정]으로 움직이는 대상을 [이 이벤트]로 맞추고 주인공에게 접근하는 이동루트를 짜넣습니다.

        마을에 들어갔을때의 좌표가 일정하다면 정확히 계산해서 이동을 짜주시고, 그렇지 않다면 옵션에서 [이동할수 없으면 무시]를

        체크해준후 이동루트를 주인공에게 접근을 여러번 쳐주면됩니다. 하지만 되도록 계산해서 넣는걸 추천합니다.

    ->[문장의 표시]로 아저씨가 말을 하게 합니다.

    ->[이벤트의 일시삭제]로 역할을 마친 아저씨 이벤트가 사라지게 합니다. 이것을 지정해주지 않으면,

        아저씨는 다가오고 말하고를 무한반복하게 됩니다.

        단, 이 경우 다른곳에 갔다가 다시 해당 맵을 방문햇을 경우, 아저씨 이벤트가 다시 발생하게 됩니다.

        같은 이벤트가 더이상 발생하지 않게하려면, 가장 밑에 [셀프스위치ON] =A를 지정해준 후,

        이벤트의 2번째 페이지를 만들어어서, [출현조건]을 [셀프스위치A]가 ON으로 설정해주면

        다른맵에 갔다와도 더이상 반복가동되지 않습니다.

     

        좀더 깔끔하게 만드시려면, 이벤트후 아저씨가 화면밖으로 걸어나가 사라지게 하거나,

        일반 NPC 형식으로 이벤트 내용을 변환하는 식의 연출을 만들어주실 수도 있습니다.

     

    2.

    몬스터건 마을사람이건, 맵상에서 [이벤트]를 작성하여 해당 그래픽을 지정해준 후, 실행조건을 [버튼으로 조사],

    실행내용에 [전투의 처리]로 미리 설정해둔 적 그룹을 호출해서 전투가 벌어지게 할 수 있습니다.

     

     

     

      

  • ?
    아만자만즤 2010.11.22 20:37

    1번에서 시키신데로했는데 막상해보면 이벤트가 없어요.ㅠ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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