먼저, 이 질문은 RPG Tankentai 사이드뷰 전투방식 전용 글임을 알려드려요~
일단 스크립트 위치는 Windows_Actorcommand 이구요
거기서 표시를 보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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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Window_ActorCommand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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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This window is used to select actor commands, such as "Attack" or "Skill".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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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lass Window_ActorCommand < Window_Command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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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Object Initializatio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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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ef initialize
super(128, [], 1, 4)
self.active = false
end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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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Setup
# actor : acto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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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ef setup(actor)
s1 = Vocab::attack
s2 = Vocab::skill
s3 = Vocab::guard
s4 = Vocab::item
s5 = Vocab::escape
if actor.class.skill_name_valid # Skill command name is valid?
s2 = actor.class.skill_name # Replace command name
end
@commands = [s1, s2, s3, s4, s5]
@item_max = 5
refresh
self.index = 0
end
end
이렇게 되어 있어요.
원래는
def setup(actor)
s1 = Vocab::attack
s2 = Vocab::skill
s3 = Vocab::guard
s4 = Vocab::item
이지만 s5 = Vocab::escape 를 추가해서 액터커맨드를 4개 (공격 스킬 아이템 방어)에서 (도망)이 추가된 5개로 만든 상황이구요.
item_max = 5도 원래 4인걸 5로 해서 도주가 추가되도록 했어요.
여기서 문제는요....
def initialize
super(128, [], 1, 4)
self.active = false
end
여기인데요, 일단 super (128, ? , 1, 4)에서 보니까, 1은 액터커맨드 창을 1칸으로 할거냐 2이상으로 해서 분할양식으로 할거냐를
의미하고, 4가 바로 액터커맨드의 개수 표시를 말하거든요.
이걸 5개로 하면 (공격 스킬 방어 아이템 도망) 다섯개가 다 뜨지만 커맨드 창 자체가 잘림현상이 생겨서 보기 흉하고....
실제로 밑에 가려져서 안보이는 거 아닌가 싶어서 커맨드 창 자체를 위로 옮겨봤지만 가린게 아니라 그냥 잘린 거란 걸 확인했어요.
뭐 어찌되었건 그렇게 보기 흉해서 4로 그대로 두었는데 다행히도 그렇게 하니까 커맨드 창 자체는 잘리지 않고, 게다가 커맨드 커서가 아래까지 움직여서 보기 훨씬 간결해지긴 했죠.....
그러나....
아래로 옮겨진 "도주"커맨드가 표시되지 않더라구요 ㅠㅠㅠㅠㅠ
아무래도 선택지가 4개가 기본인 xp나 vx의 성격상 5번재 선택지는 표시되지 않도록 된 거 같은데....
이와 관련해서 스크립트 전문이신 분들께서 도움주시면 안될까요??? ㅠㅠㅠㅠ 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