질문과 답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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부끄럽지만 제가 아직 스크립트를 만질 줄 몰라서

 

심플 액알을 그대로 차용한 뒤 약간의 수정 과정을 거치고 있습니다.

 

(라고 해도 주인공이 공격할 때 애니메이션 나오게 한 게 전부입니다 ㅠ)

 

그런데 심플 액알을 적용시키니까

 

주인공의 공격력이 무기공격력 이외에 + 되는 게 아무것도 없더군요

 

데이터 베이스 상에서는 분명 레벨 1 일 때 50 으로 설정해놨는데

 

처음 게임 시작해서 무기를 벗으면 공격력이 0 으로 나옵니다.

 

레벨을 50까지 업시켜놔도 무기 없으면 0 이죠..

 

심플 액알 내용 상에 공격력을 그런 식으로 적용하게 하는 내용이 있는 거 같은데

 

도무지 어디 쯤 그런 내용이 있으며 어떻게 수정하는지 모르겠습니다.

 

 

고수님들 알려주세요 ㅠ

 

 

(그리고 번외로.. 몬스터가 공격했을 때 주인공 캐릭터에 애니메이션 나오게 하는 법도 알려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ㅠ

 

 

 

주인공이 떄릴 때는

 

 # 이벤트의 좌표와 트리거가 일치했을 경우
        if event.x == new_x and event.y == new_y and
          event.데미지($game_party.actors[0].atk )
          event.animation_id = 7
        

이렇게 애니메이션 추가하니까 되었는데

 

몬스터가 때릴 때는

 

#───────────────────────
  def 단거리_공격_간단히_주인공만
    if @delay == nil or @delay == 0
      @delay = 40
    else
      @delay -= 1
      return
    end
    dist = (x - $game_player.x).abs + (y - $game_player.y).abs
    if dist == 1
      turn_toward_player
      $game_player.데미지(@dmg)
       game_player. animation_id = 7  
    end
  end
end

 

이렇게 애니메이션 넣어봤는데 안되더라구요.

게임 플레이어라는 명칭이 잘못된 건가요? )

Comment '2'
  • ?
    코아 코스튬 2010.10.30 14:55

    심플 액알 내용상에 무기가 없으면 공격력이 0 이 되는건 없는것 같습니다..

    원래 RPG만들기XP 기본에 있는 스크립트에 무기가 없을경우 공격력 0 으로 설정하는 부분이 있는데

    그 부분 수정하는거 알려달라고 하시면 알려드리겠습니다.

     

    그리고 액터(캐릭터) 한테 맞을때 애니메이션 표시 하게 하는 방법은 아시는데

    변수에서 문제가 생겻죠,, 글로벌 변수인데 $ 가 안붙으니 글로벌 변수로 인식하지 않은거죠

    님이 쓰신건 game_player 지만 $game_player 라고 써줘야 합니다.

    ( game_player. animation_id = 7 → $game_player. animation_id = 7 )

  • ?
    아루쿠 2010.10.31 22:49

    오 대박..!! 감사합니다 애니메이션이 제대로 처리되었습니다 ㅎㅎㅎ!!!

     

    공격력은 뭐 결국 그냥 이대로 하는 걸로 계획을 짰는데요

     

    그래도 나중에 혹시 모르니까 괜찮으시면 기본 캐릭터 공격력을 적용시키게 하는 법 좀 알려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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