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끄럽지만 제가 아직 스크립트를 만질 줄 몰라서
심플 액알을 그대로 차용한 뒤 약간의 수정 과정을 거치고 있습니다.
(라고 해도 주인공이 공격할 때 애니메이션 나오게 한 게 전부입니다 ㅠ)
그런데 심플 액알을 적용시키니까
주인공의 공격력이 무기공격력 이외에 + 되는 게 아무것도 없더군요
데이터 베이스 상에서는 분명 레벨 1 일 때 50 으로 설정해놨는데
처음 게임 시작해서 무기를 벗으면 공격력이 0 으로 나옵니다.
레벨을 50까지 업시켜놔도 무기 없으면 0 이죠..
심플 액알 내용 상에 공격력을 그런 식으로 적용하게 하는 내용이 있는 거 같은데
도무지 어디 쯤 그런 내용이 있으며 어떻게 수정하는지 모르겠습니다.
고수님들 알려주세요 ㅠ
(그리고 번외로.. 몬스터가 공격했을 때 주인공 캐릭터에 애니메이션 나오게 하는 법도 알려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ㅠ
주인공이 떄릴 때는
# 이벤트의 좌표와 트리거가 일치했을 경우
if event.x == new_x and event.y == new_y and
event.데미지($game_party.actors[0].atk )
event.animation_id = 7
이렇게 애니메이션 추가하니까 되었는데
몬스터가 때릴 때는
#───────────────────────
def 단거리_공격_간단히_주인공만
if @delay == nil or @delay == 0
@delay = 40
else
@delay -= 1
return
end
dist = (x - $game_player.x).abs + (y - $game_player.y).abs
if dist == 1
turn_toward_player
$game_player.데미지(@dmg)
game_player. animation_id = 7
end
end
end
이렇게 애니메이션 넣어봤는데 안되더라구요.
게임 플레이어라는 명칭이 잘못된 건가요? )